티스토리 뷰

728x90
안드로이드르를 웹을 통해 원격으로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이름은 Remote Web Desktop 입니다.


 - Play Market Link
     http://bit.thdev.net/z369o1


 - Android Control(원격 안드로이드폰 컨트롤 리뷰)
    http://thdev.net/44
 - Remote Web Desktop 추가 기능 리뷰
    http://thdev.net/67 
- Remote Web Desktop 추가 기능 리뷰 2
    http://thdev.net/101

마켓에서 Remote Web Desktop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remote web라고 검색 함)
유료버젼은 3.84$ 이고 무료버젼도 있습니다. 기능의 차이라면 https 사용과 광고표시 정도입니다.
(전 1$ 기부를 통해 인증 URL을 얻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Remote Web Desktop의 첫 화면입니다.
3개의 큰 탭으로 구성되며 Web Desktop, FTP Server, App Manager 입니다.
- Web Desktop은 웹을 통한 원격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실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Quick Guide 입니다.
아래와같이 포트번호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포트번호는 현재 스마트폰의 IP 주소가 192.168.1.102이고, 포트번호(아래 화면의 Service Port 참고)가 8999입니다. 
※ 포트번호는 1025~65534 중 원하는 숫자 아무거나 적용하셔도 됩니다. 저대역대는 사용자 또는 개발자가 마음대로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 기존에 사용 중인 포트번호라면 충돌이 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주소에 http://192.168.1.102:8999라고 입력합니다.

- FTP Server를 지원합니다. 포트번호는 2221번 입니다.(웹데스크탑에서는 사용이 안되었는데 몇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더니 최근에 웹데스크탑 내에서 FTP 서버도 접속이 되더군요.) 역시 암호와 포트번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App Manager 입니다. 앱 실행시 비밀번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만 따로 설정할 수 있는 앱들이 많지만 여기선 추가 기능으로 제공되며 웹데스크탑과는 아직 연동되진 않습니다.

Web Desktop메뉴에서 메뉴키를 누르면 4개의 메뉴가 표시됩니다.
Server Help, Server Setting, About, More App입니다.
More App은 개발자 본인의 또다른 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중 Server Setting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보다 많은것이 변했는데요. Public webcam도 보이고, Auto start on boot도 보입니다.
자동실행되기 원하시면 Auto start on boo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격에서 카메라를 사용하고 싶다.. Public webcam을 클릭해두시면 됩니다.

웹서버 실행
웹서버를 실행하기 위해 하단의 Start Server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초록색 부분에  서버 주소가 표시됩니다.
전 wifi에서 접속하였고, ip주소는 192.168.0.4, 포트번호는 8999 입니다.
주소는 http://192.168.0.4:8999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아래와 같이 접속 합니다.

접속이 완료되면 위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웹기반의 원격 프로그램이다보니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원격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은
Message(문자)
Fire Explorer(파일 탐색기)
Shared Clipboard(클립보드(복사기억기능))
WIFI Keyboard(원격 키보드 입력)
FTP Explorer(FTP)
Remote Control(원격 컨트롤(Rooted Only))
Screen Capture(원격 캡쳐(Rooted Only))
WebCam(원격 캡)
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ontacts, Notes, Mobile Setting도 보이지만 아직 사용 할 순 없습니다.(이 기능은 초기부터 사용이 불가능했지만..아직도 그렇네요. 대신 기존 문자와 원격 키보드, 클립보드, 월페이퍼 변경, 파일 탐색기 기능외 4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한가지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문자
 문자 아이콘을 통해 사용가능하며, 원격으로 sms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ms도 전송은 가능합니다. 새로운 문자 전송도 가능하고, 답장도 전송 가능합니다. 새로운 문자 작성시 전화번호부를 통해 선택이 가능합니다.

2. File Explorer
 안드로이드폰의 sdcard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폴더를 만들거나 전송, 삭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감상과 음악 듣기 기능은 휴대폰에서 실행 됩니다.)

3. Wallpaper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을 원겨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이미지 파일을 집접 올리거나 url주소를 통해서 배경화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맘에 드는 배경이 있으면 Remote Desktop을 이용하여 USB 연결 없이 바로 변경 가능합니다.
 월페이퍼 사이트도 있으니 아래 사이트로 접속 후 원하는 배경을 다운 받거나 url만 알아와도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4. Shared Clipboad
  안드로이드에서 복사한 Text를 보거나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안드로이드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url 복사하거나 간단한 메모를 복사하여 pc에서 사용해야 할 때 편하세 사용 가능합니다.

5. WIFI Keyboard
 wifi keyboard입니다. 원격으로 타이핑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되지 않는 폰에선 이 방법을 활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사실 많이 사용 할 기능은 아닌듯 합니다...폰을 옆에 두고 카톡을 볼 땐 편하겠네요..ㅎㅎ)

 wifi keyboard 사용 법입니다.
 remote web desktop을 설치하면 키보드에 wifi keyboard도 함께 추가됩니다.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fi keyboard 옆에 체크에 표시가 되어있어야 입력 방법 변경시 표시가 됩니다.)

Text Input Type은 변경합니다. (변경 방법은 입력창 부분을 길게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표출됩니다.)
여기서 입력방법(Input Method)을 클릭합니다.

입력 방법 선택 창에서 wifi keyboard를 클릭합니다.

이제 wifi keyboard창에서 입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입력할때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입력을 다하고 엔터를 쳐서 안드로이드 전송하는 방법과 실시간 입력방법입니다.
(※ 한글입력에서는 실시간 기본값(실시간 입력 방법 체크 해제) 을 권장합니다.)

6. FTP Explore
File Explorer과 비슷한 프로그램입니다. 단, ftp이기 때문에 노래와 동영상 재생이 휴대폰이 아닌 PC에서 제공됩니다.
실시간 Music를 PC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FTP를 통해 노래를 듣고 있는 화면 입니다.(한글명이 들어간 노래는 실행이 안되는군요..)

7. Screen Capture
 루팅된 폰에서만 지원된다네요. 전 루팅되어 있지 않아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8. WebCam
  원격에서 안드로이드폰의 후면 카메라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론 Remote Web Desktop만 실행 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이라면 많이 느립니다. 아래는 실제 실행 화면입니다.
  사진처럼 카메라 화면 캡쳐도 가능하군요!^^;

9. Remote Control
 Screen Capture와 동일하게 루팅된 폰에서만 사용가능한 기능입니다.

Etc.
 전화번호부, Notes, Android Web Setting 등이 있지만 아직 미구현된 서비스들 입니다.

Web Desktop의 또 다른 기능인 Bridge Mode 입니다.
Bridge Mode는 3G모드일 경우 사용 하면 좋을듯 합니다. 외부네트워크와 내부네트워크의 ip주소가 다르고, 스마트폰의 ip주사고 고정 주소가 아니기 때문에 접속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Bridge Mod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Your Email: 란이 추가됩니다. 여기에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서버 시작을 클릭하면 xdevelop.net/ 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고 접속 url은 http://rwd.xdevelop.net/ 로 주어집니다.

접속창에 http://rwd.xdevelop.net/ 주소를 입력하고, 위에서 작성한 Email 주소를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Go 버튼을 클릭하면 위에서 와 같은 방식(비밀번호 입력)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실행 화면

웹캠 실행 화면

후기
 최근 LG에서 원격 데스크탑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내장하였고, 삼성 갤럭시s2에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주는듯 합니다.(있는건 봤는데 실제로 어떤기능인진 모르겠네요.) LG에서 주는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폰을 똑같이 PC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외 안드로이드에선 루팅과정이 필요하죠. 루팅이 시르신 분들에게 위와 같은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립니다. 사실 문자메시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별 도움은 안되는듯 하네요. 그래도 안드로이드에서 서버를 사용하여 웹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독특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엑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는점!! 그렇기에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고 크롬, 파폭에서도 가능하죠.! 아마 html5 기반이거나 jsp 또는 Ajax기반이겠죠?? 안드로이드에 접근하는 방법중 가장 유용한 방법은 jsp와 Ajax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인듯 해보이네요.!^^;;;;;;;;;; 근데 서버는 어떻게 구현한거지..훗 ㅋㅋ
 필요하신분은 유료 구매 또는 기부를 통하거나 그냥 무료버젼을 사용하시길 바래요.!^^;;

Remote Web Desktop Prezi 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