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buntu

Ubuntu 12.04 LTS 버전 출시

taehwan 2012. 4. 28. 05:54
728x90

Ubuntu 12.04 LTS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http://www.ubuntu.com/


오늘 우분투 코리아에서는 런칭 기념 세미나도 있을 예정이라네요.

누리꿈 스퀘어에서 오늘 1시 30분~5시 30분까지라고 합니다.

세미나 관련 정보

  http://bit.thdev.net/JNmD2H


 12.04 LTS로 장기지원 버전입니다.  Take the tour로 접근하면 우분투 Live 및 Ubuntu 설치한 것과 동일한 화면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터미널이 되고, 설치한것과 동일하게 사용가능한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tour!

Ubuntu tour

 html5 기반으로 제작된 Ubuntu tour 화면입니다. 우분투 부팅하는 것과 동일하게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우분투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Firefox를 사용한다거나, 문서작업을 한다거나 하는 간단한 작업들은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버전

 Ubuntu Desktop, Ubuntu Server, Cloud infrastructure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 Desktop 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32 bit와 64bit를 제공하고있습니다.


 OS 를 사용하면서 한글이 되어야겠죠? 한글 키보드로 설치하면 iBus가 기본으로 잡히더군요. 

 그리서 키보드의 Alt키 또는 한영 키를 클릭하니 12.04에 적용된 HUD가 뜨게 되니, 아래 참고하셔서 단축키 변경해주세요. 아니면 Shift+spac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바로가기 탭에 보시면 HUD가 있습니다. HUD를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