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메일 주소를 기반으로 가입한 사이트들이 많으실 겁니다. 페이스북,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등 최근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이메일을 기반으로 새로운 계정을 가입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과연 처음에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를 변경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정답은 모두는 아니지만 예! 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요 사이트들을 아래와 같이 첨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Tistory

 운영 중인 블로그가 있는 티스토리 입니다. 아래와 회원정보 수정에 가시면 아이디(이메일)을 변경이 가능하니 새 아이디를 넣으라는 표시가 보이게 됩니다. 말 그대로 새로운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변경 신청을 하고, 신원 확인만 해주시면 아이디 변경은 끝이 납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처음에 가입했던 이메일을 변경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페이스북

 엄청난 사람들이 가입되어 있는 페이스북 입니다.  페이스북 역시 이메일 변경이 가능하며, 거기에 추가한 이메일 모두로 로그인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 버튼을 클릭하고 계정 관리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됩니다.

 기본 이메일은 1개이지만 이메일을 추가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 테두리 안에 Add another email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클릭하시고 새롭게 추가할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주시면 기본 메일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a@t.com b@t.com c@t.com 이렇게 3개의 아이디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아래에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 후부터는 등록한 3개의 아이디 모두 페이스북 로그인도 가능하게 됩니다.



Dropbox

 드롭박스 역시 이메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처럼 이메일 추가는 불가능하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설정-> 계정 정보 설정으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마존

 아마존역시 이메일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계정 설정에서 Change Name, E-mail Address, or Password 메뉴로 접속하시면 모든 계정 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Apple

 apple 역시 이메일 주소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http://bit.thdev.net/K43xWJ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계정관리 탭으로 이동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체 이메일 주소는 추가가 가능하지만 기본으로 me.com 계정이 보이게 됩니다.


마무리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가입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모두다 변경이 가능하지는 않겠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린 주요 사이트들에서는 이메일로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이메일이 아닌 아이디를 만들고 가입했던 사이트들을 제외한다면 위와 같이 변경이 가능한 사이트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이디 변경이 되는 곳을 찾아서 변경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당연히 이메일 계정을 주는 사이트들은 회원 가입 시에 등록한 이메일만 사용이 가능하니 재가입을 하셔야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