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eb

tistory 네이버 검색 유입관련

taehwan 2012. 6. 11. 23:14
728x90

 오후 쯤 되니 네이버 유입율이 기존보다 높아지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 되던 검색어도 그대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 네이버에서 5일날 수정작업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말에 오류가 있었다고 하네요.

관련 공지사항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올라와 있습니다.

  http://naver_diary.blog.me/150140493577


 오늘 오전까지만 해도 심하디 심할 정도로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최소 10페이지 이상 넘어가야 tistory 글이 보이기 시작했고, (10페이지 이전에도 간혹 글이 보이긴 했습니다.) 정말 네이버의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 작업을 한것이 아닌가 할 정도였습니다.

 지금은 로그를 확인해보니 네이버 유입율이 아래와 같아졌습니다. 주말과 오늘 오전까지의 로그와 비교한다면 기존에 보이지 않았던 "모비즌" 글 등이 아래와 같이 검색되고 있음을 확인 했습니다.

 오전에 네이버 검색에서 확인했을때 딱 11페이지에서 확인이 되던 글이였습니다만..지금은 1번페이지에 보이더군요.



 주말동안 네이버는 2건의 오류가 있었네요. 토요일날 영화페이지 관련 취약점을 통해 특정 사이트로 이동되는 문제와 네이버 블로그 검색....

  http://thdev.net/215

 안정화 된 네이버를 만났으면 합니다. 검색 사이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통해 제공을 해줘야 하는 곳이니깐요.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