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Flipboard 업데이트 소식과 안드로이드 앱 출시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아이패드용 Flipboard 업데이트가 되면서 안드로이드 앱도 출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주요 국가의 지역 컨텐츠 추가가 되었습니다. 

 한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가 현지화 되어 컨텐츠를 추가 제공합니다. 그리고 구글+, 유튜브 채널도 추가되었습니다. 구글+와 유튜브 채널은 구글 세상보기에서 제공되던 부분입니다. 구글+는 개인적인 내용이 많기 때문에 캡처를 추가하지는 않겠습니다.


 이번 리뷰는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앱 살펴보기와 아이패드 추가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상 기능이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Flipboard 소개 글

  http://thdev.net/200

Google Currents 소개 글

  http://thdev.net/185


iPad & iPhone 다운로드

  http://bit.thdev.net/MJLhEa


안드로이드 앱!!

 안드로이드 Flipboard 구글 링크

   http://bit.thdev.net/Nq8JG8

 안드로이드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지화 정책과 동시에 출시된 Flipboard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이미 사용하시던 분들은 베타버전 또는 갤럭시 S3에 있던 플립보드를 추출한 앱이였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Play 마켓에 등록된 Flipboard 입니다. 등록 된지 얼마 안 되어서인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 실행 화면

 아이패드에서와 동일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아이패드용은 태블릿이기에 왼쪽 오른쪽으로 화면을 이동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용은 위 아래로 드래그 하여 이동합니다.


로그인, 그냥 시작 버튼이 존재합니다.  그냥 시작버튼은 클릭하시거나 아래에서 위로 문서 넘기듯 넘기시면 됩니다.


 기본 컨텐츠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필요한 정보들을 다 추가 할 수도 있지만 플립보드에서 추천(?)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추천은 뉴스, 기술, 플립보드 Picks 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위에 완료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다음 페이지로 넘기시면 됩니다.


로그인

 이미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첫 화면

 앞으로 자주 보실 첫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검색 버튼이 있고, 처음에 자동 등록된 컨텐츠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어 컨텐츠 등록

 검색 버튼 또는 마지막 페이지의 + 버튼을 클릭하여 컨텐츠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컨텐츠를 선택 해보겠습니다. 아마 한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한국 컨텐츠가 선택 되어 있으실 겁니다. 한국 컨텐츠로 변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1번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컨텐츠 내에서 하는 방법

 + 또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This Week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창을 닫고 싶으시다면 뒤로 버튼 또는 하단의 X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컨텐츠 가이드를 수정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기본 값으로 US 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선택하고, 한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플립보드에서 추천하는 주요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경향신문, 윤석찬님, 연합뉴스의 컨텐츠가 보입니다.


 목록 메뉴도 한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뉴스, 경영, 기술 & 과학, 비디오 .. 등의 메뉴가 모두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한글 관련 컨텐츠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쪽 아이패드용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등록 버튼은 각 페이지의 플립보드 로고 아이콘 부분을 선택하시면 가능합니다.


설정 및 한글화 컨텐츠

 기본 화면은 전체 화면이 아닙니다. 설정에 들어오셔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한글화 컨텐츠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컨텐츠 가이드를 선택하고, korea를 선택하시면 컨텐츠 가이드가 한국어로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최 하단 메뉴에 전체 화면이 있습니다. 전체화면을 선택하시면 상태 바가 사라지고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Flipboard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아래와 같이 Google+ 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아이패드에는 구글+ 정식앱이 없고, 구글에서 출시한 구글 세상보기 어플에도 구글+ 를 추가하거나 볼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구글+ 를 다른 앱에서 보게 하는 첫 번째 앱으로 보입니다.(다른 앱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하겠습니다.)


지역화 컨텐츠 추가

한국 컨텐츠 변경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동일합니다. 주요뉴스 버튼에서 변경하거나, 옵션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봤던 것과 동일하지만 화면이 커서인지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몇 가지 카테고리를 살펴봤습니다.

 기술&과학 페이지에는 블로터, 베타뉴스, 라지온 등 한국 컨텐츠 관련 내용들이 메뉴로 보이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 버튼을 통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탭에는 손바닥 TV, 눈TV, CBS 뉴스 등의 뉴스 관련 콘텐츠가 보이고 있습니다. Youtube 관련 채널들도 위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Flipboard 사용 동영상


마무리

 Flipboard가 지역화 컨텐츠에 한국어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아이패드용 구글+앱이 존재하지 않는 시점에서 구글보다 먼저 구글+ 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좋아 보입니다. Flipboard는 매거진 형태로 SNS를 볼 수 있다는 게 최고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안드로이드 용 어플도 추가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은 휴대폰의 상태에 따라 좀 느리고, 답답할 수 있어 보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좋은 품질로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Flipboard 추가된 부분과 안드로이드용 Flipboard을 살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