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Nexus 시리즈(Nexus 7은..모르겠네요)의 Nexus UI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몰랐는데 이미 ICS 때 부터 있던 스크린샷 버튼이라고 합니다. Jelly Bean에서는 노티바의 업그레이드로 인해 공유하기가 쉬워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스크린샷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Nexus 시리즈는 ICS 이전까지는 스크린샷 하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전원버튼 + 음량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제조사 폰들은 전원버튼을 누른상태에서 홈버튼(대부분의 폰)을 활용하여 스크린샷을 찍지만 Nexus 시리즈는 2개의 버튼을 길게 누르셔야 스크린샷이 찍히게 됩니다.

 원하는 화면에서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갤넥, Nexus S 모두 동일)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이 미리보기 화면이 잠시 보이게 됩니다. 스샷이 찍혔다는 증거 화면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제 Jelly Bean의 노티피케이션 바에서 아래와 같이 빠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공유 버튼도 바로 보이게 됩니다. Jelly Bean의 노티바는 항상 가장 위에 있는 정보는 펼처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1번째가 아닌 그 외의 순서에 보이게 되면 원하는 노티바를 두손가락으로 아래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펼처보기가 되면 아래와 같이 공유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공유 가능한 액션은 Android폰에 설치된 앱들이 자동으로 선택되게 됩니다. 화면 캡쳐 후 빠른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인데 전 Jelly Bean에 추가된 기능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Nexus 사용자 중 ICS 버전 사용하시는 분들은 캡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티바까지 원하신다면 당연히 Jelly bean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국내 순정 사용자이실 경우 아래 링크로 가셔서 Factory Images 적용법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Nexus S 사용자는 월드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OTA 적용이 바로 됩니다.)

  http://www.thdev.net/25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