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ftware

2. MegaCloud Backup 사용

taehwan 2012. 8. 13. 12:55
728x90

이번 MegaCloud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리뷰 작성하겠습니다.

1. MegaCloud 설치 및 홈페이지 사용

    http://www.thdev.net/279

2. MegaCloud Backup 사용

3. MegaCloud 안드로이드 iOS에서 사용

    http://www.thdev.net/281


다른 클라우드 비교자료

  http://www.thdev.net/274


 이번 리뷰는 2번째 파트인 MegaCloud Backup 입니다. SkyDrive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적용 받은 서비스일겁니다. 아직 제가 SkyDrive를 사용하지 않아서 비교는 하지 못합니다. 추후에 사용기 올리면 비교한번 해보겠습니다.


MegaCloud Backup 로그인

 MegaCloud Backup은 앞서 소개한 MegaCloud 에 포함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점역시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설치가 되고나면 별도로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이므로 별도로 로그인을 한번더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으실 분은 로그인만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MegaCloud Backup

 MegaCloud Backup을 처음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백업 경로가 정해지게 됩니다. 8GB에 대해서 백업이 가능하며, 자동 백업을 할 폴더는 사용자 폴더로 보시면 됩니다.

 Backup Settings, 복원 메뉴가 제공됩니다. 별도의 스케쥴링을 통해 백업도 제공합니다.


처음 백업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백업 시작 팝업이 제공됩니다.


Backup Settings

 백업 설정은 경로 설정, File Type 설정, 복원 메뉴, 옵션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백업 경로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기본은 아래와 같이 Documents만 선택되어 있습니다. 문서파일 외에 백업을 필요로 하시는 폴더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백업 설정을 해두시고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File Type 입니다. 옵션메뉴에서 설정해둔 파일들 중 현재 백업이 가능한 파일 목록이 보입니다. 전 백업할게 없는지... 보이지 않네요.


복원은 백업한 내용이 있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복원 옵션은 덮어쓰기, 별도의 이름으로 복원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일 PC이름일 경우에만 복원이 가능한것인진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2대의 PC에서 백업을 해둔상태이고, 다른 PC의 내용은 보이지 않는군요.

옵션

 옵션메뉴입니다. 일반 탭에서는 cloud프로그램과 동일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노티에 보일 것인지, 자동 시작, Balloon 을 보일 것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스케쥴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몇일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파일 타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서, 이미지, 음악, 비디오에 대한 파일 타입설정이 가능하네요.


 Performanc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U의 영향을 받는지 CPU 사용에 대한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업로드 속도는 기본값대로면 제한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프로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홈페이지에서 Backup 메뉴를 통해서 Computer에 백업한 내용을 모두 살펴볼수 있습니다.

 추가로 소셜 미디어 백업이 있습니다. 사용은 해보지 않았고, 트위터, 지메일, 구글 연락처, 구글 캘린더, Instagram 에 대한 백업을 한다고 합니다. 아마 해당 데이터의 백업일 것 같네요.

마무리

 Backup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Computer에 대한 백업은 현재 윈도우에서는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가능하고, Max OS X용은 따로 있다고는 하지만 링크가 없어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소셜백업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