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프라다 3.0의 OS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입니다. 진저브레드가 필요해서 구입했기에 진저브레드로 내려서 사용중입니다. 진저브레드로 내려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엘지 제품을 처음 써보는데...설치해야할게 많네요. 삼성껀 드라이브만 설치하고 키스만 설치하면 되는데 이건 별도의 프로그램들이 좀 많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모두 모아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롬파일 요청시 확인 : 제가 가지고있는 롬파일이 kt향 뿐입니다. sk, u+ 사용자 분께서는 죄송하지만 제가 드릴수 있는게 없습니다.


기본 프로그램 설치

 기본 프로그램은 엘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phone

 - SW 업데이트

 - 모바일 드라이브

 SW 업데이트는 KDZ_FW_UPD2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미리 설치해두시고 컴퓨터와 연결한 후 업데이트가 체크가 되는지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다운 그레이드에 필요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 그레이드에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롬파일과 KDZ_FW_UPD2 파일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롬파일은 최신버전은 아닙니다. 필요하신 경우 숨김 댓글로 글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KDZ_FW_UPD2 파일만 공유하여 드립니다.

 - KDZ_FW_UPD2 툴http://db.tt/c89qq6zz


다운그레이드 진행

 폰을 부팅한 후 USB 연결메뉴에서 "PC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다운 받은 KDZ를 압축풀어 실행하고, 다운받은 KDZ를 압축풀어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른건 선택하실 필요 없고, 하단의 "WEB 업데이트 방식"을 선택합니다.


 WEB 업그레이드창이 보이지만 아무런 내용으 보이진 않습니다. 역시 하단의 "강제 업그레이드 시작"을 클릭합니다. 잠시후 OS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진행중..


진행 중에 지역과 언어를 선택하라는 창이 보이지만 그냥 무시하시고 OK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자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아래창이 처음에 설치했던 SW 업그레이드에서 실행하는 창입니다. 시간은 약 5분 이상 걸리게 되고 자동으로 부팅까지 하게 됩니다.


OS 업그레이드

 OS 업그레이드는 2.3.대의 가장 최신인 2.3.7 버전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롬 설치하는 시간과 비슷하게 업데이트 시간이 포함됩니다.



2.3.7 버전 확인

마무리

 이미 ICS를 사용하던 분이라면 꼭 팩토리 리셋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팩토리 리셋방법은 폰을 완전히 종료한 후 볼륨 업/다운 키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약 10초간 누르고 있으면 안드로이드보이가 보일겁니다. 안드로 보이가 보이게되면 초기화가 진행되고 자동으로 부팅됩니다.

 간단하게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프라다 3.0입니다. 파일만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롬파일은 위에서 말했듯이 비밀 댓글을 통해 요청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