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데스크탑용 크롬브라우저는 여러명의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하지만 PC용으로는 가능합니다. 맥, 윈도우, 리눅스 용에서만 가능한것이죠. 여러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경우 OS마다 차이가있지만 왼쪽 또는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해둔 ID별로 창을 관리할 수있습니다. 단, 이 로그인 한 사용자끼리는 동기화가 불가능하지만 같은 ID끼리는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크롬에서의 동기화는 즐겨찾기와 최근에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서로 공유하여 볼 수있습니다. 앱 역시 로그인 아이디를 기준으로 어떤 PC든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이미 많이들 사용하고 적용하여 사용하실 태니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기존 아이디에 새로운 크롬 사용 아이디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사용자 추가

 저같은 경우는 구글의 아이디가 총 4개가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gmail 아이디와 제 thdev.net를 관리하는 구글 앱스 계정 2개 그리고 회사메일 4개가있습니다. 4개의 아이디를 모두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 2개는 등록하여 사용하고있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크롬브라우저의 메뉴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을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라는 탭이보이게 됩니다. 이 중 새 사용자 추가...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이 버튼을 통하거나, 크롬브라우저를 처음 실행하면 보이는 앱 리스트 중 오른쪽부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가 표시됩니다. 이 이메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만들기는 사진과 이름을 선택하여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진과 이름 모두 자동으로 선택되며 사진은 아래에 보이는 사진이 전부다입니다. 이 사진은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 왼쪽 상단(윈도우(맥, 리눅스는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로 추가된 메뉴인 "바탕화면 바로가기 추가" 버튼도 존재합니다.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서 아래와 같이 조금전에 선택한 아이콘과 새로운 아이디 로그인창이 표시되게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새로 만드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추가옵션으로 동기화할 대상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동기화를 선택하는 메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즐겨찾기, 테마, 비밀번호, 탭 동기화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동기화에 대한 암호를 별도로 달아두었습니다. 그렇기에 메뉴에 동기화 오류가 표시되게 됩니다. 예전버전에서는 동기화할 대상 선택이 기본값이였는데 업데이트하면서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표시되고있습니다. 이 동기화 암호는 모바일 크롬에서도 적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이 부분 역시 동기화 목록 선택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고급 동기화 설정

 이 부분이 바로 동기화 목록 설정과 동기화 암호 설정이 있는 부분입니다. 동기화 암호화는 사용자가 모든 동기화된 데이터 암호화 를 선택할 경우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새로운 암호를 생성하면 되고, 이후에는 저 처럼 새로운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항상 비밀번호를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동기화 목록은 아래와 같이 9개이며, 모두 각각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두 동기화 버튼을 눌러 동기화 하고 싶은 목록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미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인데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암호화에 대한 내용과 새로운 사용자 추가하기에 대해서 기술하고 싶어 작성해보았습니다. 저는 모든 PC에서 주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사용하고, 아이패드에서도 크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이런 동기화의 편리함 때문에 사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