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acer의 크롬북을 구입했습니다. 취소할까하다가 그냥 받아서 사용하려고 구입하였습니다. 역시 해외 배송으로 구입하였구요. 박스를 개봉하고 메뉴얼을 살펴보다가 한국어가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실제로 한국에서는 판매가 안되고있는데..한국어로 설명된 부분이 있더군요. 크롬북은 2011년에 출시되었었으니 2년이 다되어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지금은 HP와 최근에 출시한 크롬북 픽셀이 있지만 크롬북 픽셀은 가격 문제가있고, HP는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삼성도 크롬북 2개 모델이 있고, 크롬박스도 판매하고있죠. 역시 한국에선 2011년에 출시되었던 크롬북만이 50만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가가능했었습니다.


acer 크롬북 사양

 액정 11.6인치 (1366 x 768) HD display (제가 사용중인 13.3인치 노트북의 해상도와 동일합니다.)

 무게 1.38 kg

 CPU Dual-core Intel® Celeron® Processor

 3 x USB 2.0

 1 x HDMI

 1 x VGA

 2 GB DDR3 RAM

 320 GB Hard Drive - 5400 RPM

 WiFi 802.11 a/b/g/n 2x2

 10/100/1000 Ethernet


크롬 북 개봉기

 간단하게 크롬북 개봉기를 작성하겠습니다.

 acer 크롬북의 박스입니다. 해외 배송시에 박스가 커서 뒤에 보시는것처럼 엄청난 스티로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 박스의 2배이상의 크기를 가지고있죠.....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Chromebook 로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구글 서비스들의 아이콘들이 날라다니는군요.


acer의 3개의 언어의 메뉴얼을 제공합니다. 영어, 프랑스 그리고 추가 하나 언어가 더 있습니다.


크롬북 전면모습입니다. 역시 크롬 아이콘이 각인되어있고, 가운데 acer 로고가 들어가있습니다. 배터리는 장착하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충전기는 19v 2.15A의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콘센트 연결 부위는 아래와 같이 분리되어있지만 19v 2.15A용을 ebay에서 검색해봤지만 유럽, 미국 등의 제품만 팔고있어 110v를 220v로 변환하는 젠더를 구입하여 사용할수밖에 없습니다. 충전 중일 때는 생각보다 뜨겁습니다.


 노트북 내부 전체 샷입니다. Intel 로고와 키보드 배열을 한눈에 살필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배열은 일반 노트북용 키보드 배열과 동일합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왼쪽 상단에 전원 버튼이있고, 각각 멀티미디어 옵션키들이 기본버튼으로 사용되며 fn키를 통해 클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alt 키보드는 한/영 전환키로 사용이 됩니다. 터치패드는 맥북보다 작지만 멀티터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크롬 북 부팅

 HDD 디스크이지만 생각보다 빠른 부팅을 제공합니다. 삼성의 크롬북은 SSD를 사용하지만 acer의 크롬북은 hdd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검색해보니 Ubuntu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추후에 Ubuntu와 Chrome을 함께 사용해볼까 합니다.


 크롬의 설정입니다. 언어와 키보드, 인터넷을 연결해야 합니다. 키보드는 한국어로 변경하면 한국어 키보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시간은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데이트와 설치하는데 기본 배터리로도 충분히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업데이트와 설정이 끝난 화면입니다. 이후 크롬을 부팅하면 모든 PW는 구글의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사용하게됩니다. 그리고 처음 구입시에는 1명의 사용자에 대해서 Google Drive의 용량 이벤트를 하게되는데 2년간 유예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최근에 나온 크롬북 픽셀은 1 TB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acer 크롬북은 100 GB의 추가 용량을 제공합니다.


마무리

 크롬북을 구입하긴 했지만 실제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는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정안되면.....우분투를 설치하고 멀티 부팅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감안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HDD인데도 빠른 속도로 부팅이 가능하다는 점은 의외였습니다. 잠시 사용해보고 작성한 것이라서 더 이상 작성할 내용은 없군요.

 크롬 북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제공하기에 크롬에서 설치하는 앱은 모두 동기화가 되게 됩니다. 추가로 폴더기능이 제공되지만 이는 Google Drive를 말하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크롬북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마빈 지르셨군요! ㅋㅋㅋㅋㅋ

    크롬의 부팅과정을 보시면 하드디스크를 읽는 부분이 거의 없어요. 보통 리눅스 커널은 부팅과정에서 하드웨어 초기화를 진행하는데 크롬은 하드웨어 초기화된 상태를 바로 메모리로 올려버리지요. 완전히 임베디드시스템이에요. ㅋㅋㅋ
    2013.04.03 18:17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그렇군요! ㅋㅋ 찾아보니...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고하네요. 메모리나 올려볼까 합니다. 2013.04.03 21:49 신고
  • 프로필사진 예리 크롬북은 크롬운영체제에서만 작동될터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환경에서 최적화된 사이트에서는 사용이 어렵겠군요. 2013.05.04 16:08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그렇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하는 사이트들 특히 국내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는건 불가능합니다. activeX를 사용하는 사이트요. 2013.05.05 19: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혜빈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에이서 c720 크롬북을 얼마 전에 구입했는데요, 110v라 망가지지 않을지 걱정이네요. 한국에서 쓸 때 그 묵직한(...) 변압기를 써야하는지 돼지코 어댑터만으로도 충분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2014.10.29 01:19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네 돼지코 어댑터만으로 충분합니다. 변압기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2014.10.31 15:2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