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Ubuntu Edge가 뭘까?

 Ubuntu 폰인 Ubuntu Edge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미 알려진 Ubuntu for Android와 Ubuntu를 모니터와 연결하면 Ubuntu 데스크탑이 실행되는 Ubuntu입니다. 현재는 정식 출시는 아니며 우선 선 후원을 받고 실제 제품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공개 예정일은 2014년 5월이라는군요. 4월에는 Ubuntu Edge가 선 공개된다고 합니다.


Ubuntu Edge : introducing the hardware


Ubuntu Edge 후원

 후원 홈페이지 : http://www.indiegogo.com/projects/ubuntu-edge

 후원을 통해 실제 상품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후원 받아야 할 전체 금액은 32,000,000$가 되며 현재는 7,038,701$가 모였습니다. 이 중에 가장 저렴한 후원 가격은 725$이며 이미 Sold out입니다. 그다음 가격으로 775$부터 최대 14,000$ 입니다. 14,000$는 2대의 Ubuntu Edge를 제공하는 가격이며, 10,000$는 Ubuntu Edge 초대권이 포함되며, 80,000$는 100대의 제품이 제공되며 기업을 위한 제품입니다. 각 상품에 따라서 선착순으로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영국에서는 LTE 듀얼밴드 적용이 가능하고, 그 외 지역에서는 제품의 배송비 30$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가격만 보면 저렴하긴 하지만 이걸 꼭 사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Ubuntu OS + Android + Ubuntu Desktop을 함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후원을 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Ubuntu Edge 티져 영상


Ubuntu Edge 하드웨어

 1년 후에 나오는 제품의 컨셉입니다. 액정은 4.5인치라고 하네요. 직각사각형에 각이 져있는 디자인입니다.


액정에 Sapphire Crystal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스크래치 방지가 적용되니 액정보호필름이 따로 필요치는 않겠군요.


윗면과 후면입니다. 모두 컨셉이다보니 사진이 아닌 이미지로 하드웨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듀얼 LTE 안테나가 적용되며, 미국에서 LTE 사용이 가능할것이라고 하네요.


 그럼 최종적인 하드웨어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멀티-코어 프로세스, 4GB 메모리, 128GB 저장소를 가지는 제품입니다. 아직은 2GB가 주를 이루며 최대 64GB의 용량을 가지는 제품이 있지만 메모리는 2GB, 저장소는 16~32GB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메리트가 있어보이지만 실제 출시되는 내년에는 이 제품이 정말 메리트가 있을지는 모르겠군요. 컨셉이니.. 출시시기쯤 되면 변하가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해상도는 1280x720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4.5인치 제품이다보니..


해당 제품은 Ubuntu OS와 안드로이드 가 모두 포함되며 빠르게 두 OS간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무리

 아직 정식 출시가 될지도 모르는 Ubuntu Edge 일단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었으며 우선 모금이 시작되었습니다. 32,000,000$가 모금이 완료되면 실제 제품의 양산이 들어갈것이며, 내년 4월에 공개하고 5월에 실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금액이 부족하면 폐기처분한다고 하네요. 24일이 남은 지금은 전체 금액의 30%정도가 모집되었고 가장 저렴한 제품의 모금은 이미 Sold out 상태입니다. 24일 후에 정말 제품이 만들어질지가 궁금하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