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아이패드용 돌핀HD 브라우저

taehwan 2012. 2. 12. 18:01
728x90

아이패드용으로 돌핀HD 브라우저가 나왔습니다.
이미 상위에 랭킹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돌핀브라우저
  http://bit.thdev.net/vZ9ybM
아이패드용 최신 3.5(영문버전)
 http://bit.thdev.net/yNZ8Iv
아이패드용 돌핀브라우저 2.0(한글버전)
  http://bit.thdev.net/xjzIs3
아이폰용 돌핀브라우저 최신 (영문버전)
  http://bit.thdev.net/ypP2EH

리뷰 작성에 앞서 간단히 사용해본 점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ios5.0이 나오기 전에는 탭바가 가능한 어플들은 대부분 유료어플이였습니다. 그때는 탭바자체만으로도 장점이 되었습니다. 이미 오래전일이 되어버렸죠. ios5가 나오고 난 다음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탭브라우징 어플들은 저절로 사용안해서 삭제하게 되더군요.
 이번에 나온 돌핀HD도 탭브라우징으로는 딱히 매력적인건 없어 보이지만, 제스처기능이 괜찮아 보입니다.

Sunspider : http://www.webkit.org/perf/sunspider/sunspider.html 에서 체크한 속도입니다.
아이패드 에서 체크한 것이고 별 의미는 없어보이므로 단순히 참고만하시기 바랍니다.
이것 가지고 속도가 빠르다 느리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것 같습니다.


첫 로고 화면

 
프로그램이 다 실행 된 후 첫 화면입니다.
- 미리 프로그램을 실행했기 때문에 안내 페이지는 캡쳐를 못했습니다. 동기화 및 프로그램 간단 소개를 진행 합니다.
메인 화면에는 다른 브라우저와 같이 기본적인 아이콘이 있고, 스피드 다이얼이 존재 합니다.
스피드 다이얼은 추가 및 편집을 통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다이얼 추가 메뉴
 이름,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 주소선택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숨겨진 2가지 메뉴
왼쪽과 오른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드래그 위치는 양쪽 끝에서만 가능합니다.) 숨겨진 메뉴 2가지가 나옵니다.
화면 가장자리 왼쪽 부분을 드래그 - 즐겨찾기(북마크)


오른쪽 가장자리를 드래그 - 탭바
 - 현재는 전체화면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 유용해 보이진 않습니다. 돌핀 브라우저를 전체화면으로 사용가능한데 그때에는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탭입니다.


전체 화면 모드
왼쪽 상단의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단에 위치한 탭바가 사라지고 전체화면으로 전환합니다. 이때는 오른쪽에 숨겨진 탭바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 새로운 url입력은 불가능하고, 제스처와, 북마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캡쳐는 전체화면인 모습입니다. 빨간색 테두리 안의 화살표 방향이 반대방향이면 전체화면 진입 전입니다.


제스처 기능
아래 오른쪽 빨간 테두리 안의 손 아이콘을 통해서 제스처를 등록, 삭제 제스처를 통한 웹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제스처 추가 방법
 위에서 제스처 아이콘을 통해 접근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제스처를 그려서 페이지 이동 또는 행동이 가능한 부분이 표시됩니다.
 여기서도 오른쪽의 제스처 목록을 클릭하면 등록되어 있는 제스처 목록을 확인 가능하고, 새로운 제스처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스처들이 보여집니다.(삭제도 가능합니다.)
트위터, 유튜브, 아마존, 페북, 구글이 등록대어 있습니다. 그리고 맨위로 가기 맨 아래로 가기 등의 행동 제스처도 등록대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제스처를 추가할려면 새 제스처를 클릭하면 댑니다.


새 제스처 등록
아래 URL을 제외하고 나머지 목록으로 제공대는 부분들은 선택을 통해서 제스처 설정이 가능하고, 새로운 URL을 입력하고 제스처 등록이 가능합니다.


제스처 등록
다음 또는 메뉴 선택을 하면 제스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비슷한 패턴의 제스처를 저장할려고하면 덮어쓸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제 등록한 제스처를 통해서 통해서 웹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설정 메뉴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제스처, 데이터 지우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자동 자금기능
데스크톱 모드(돌핀브라우저는 기본으로 모바일 페이지를 불러옵니다. 이기능을 사용하면 데스크톱 모드를 사용가능합니다.)
개인모드(뭔지 잘 모르겠네요...)
북마크 동기화(계정설정이 대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계정 설정
 계정은 별도로 생성하거나, 구글, 페이스북의 오픈 ID를 활용해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계정을 활성화하면 북마크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에 잘 나와있네요)


마지막으로 브라우징
 돌핀으로 옥션 데스크톱 페이지에 접근했더니 아래와 같이 뻥뚤려저 있네요.
 시간이 지나면 플래쉬 사용하는 부분은 계속 줄어들어서 웹페이지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페이지 여는 시간은 기본 브라우저와 크게 차이는 없는 듯 합니다.


마무리
 기본 브라우저보다 월등히 좋다.. 그런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편한거 사용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전 일단 제스처 기능이 맘에 드네요..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자주 사용 안하는 기능중에 하나죠. 북마크 동기화가 PC와도 이루어진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렇게 보이진 않아보입니다;; 이상 편하고 좋은거 사용하시는게 좋겠다는 결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