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EVO 4G를 통해서 Android Market에 올라가 있는 앱들을 심심해서 다운 받아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 앱들이 존재합니다. 실행 되지 않는 앱이 한두개가 있어서.. 심심해서 다른 앱들도 열심히 다운 받아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어떤 앱들이 실행대지 않고, 무슨 문제로 돌아가지 않는지 작성하려고 합니다.

일단 하나의 유형을 가집니다. 단지 EVO 4G에서 와이브로를 통해서 앱을 실행 시켰을 때 몇몇 앱들이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메시지의 내용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android market의 웹페이지를 통해서 olleh 라고 검색해보면 약 476개가 뜹니다.

이중에서 실제 olleh 관련 앱은 50개가 넘습니다.
이중에 제폰에서 사용가능한 앱 약 20개 정도를 다운 받아서 하나하나 실행만 시켜봤습니다. 실행대는 경우에도 EVO 4G 해상도에 맞지 않아서 재대로 표시대지 않는 앱들도 상당히 많지만 이번 리뷰에는 제외합니다.
그리고 olleh라고 검색하더라도 다운받아 사용하는 앱은 5개도 안대니깐요.


 이제 실행 시켜봤던 앱들중에 EVO 4G를 무시하는 앱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무시한다는 건 evo 를 사용하면서 4G(와이브로) 신호를 연결했을 때 접속 불가능한 앱들을 말합니다.) 

올레마이월렛(마켓 : http://bit.thdev.net/za1L0x )
 올레마이월렛과 비슷한 앱이 있습니다. 그냥 "마이월렛" 이 앱은 상당히 좋은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갑속에 실제로 멤버쉽카드를 상당수 없애준 좋은 앱입니다. 일단 2개의 앱의 차이를 보면 제목만 봐도 올레와 그냥 마이월렛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KT를 쓴다면 olleh club 을 사용하실 겁니다. 마이월렛은 SK가 기본이기때문에 olleh club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운 받고 사용해볼려고 했더니 아래와 같이 4G라는 아이콘이 표시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뿜어줍니다!
안내창에 확인을 클릭하면 wifi접속하라고 합니다. 3g와 와이파이에선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와이브로 폰인데 와이브로를 무시하면 대냐는거죠! ^^;; 

 
올레 타운 (마켓 : http://bit.thdev.net/ykrucF)
 올레타운 이라는 앱입니다. 있어도 사용은 잘 안합니다.
 간단히 마켓에 작성된 내용을 인용하자면 지역에 있는 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KT무료전화를 제공하는 업소의 내용등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역시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니 연결하라는 메시지를 표출 하네요.

 
olleh 미디어 플레이어(마켓 : http://bit.thdev.net/wyYgF7 )
 올레 미디어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한 동영상 시청 및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기사들도 있었던 앱입니다. 상당히 좋아보여서 사용할려고 다운 받았지만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하네요. 3G로 돌려서 접속했더니 오히려 4G/3G에서 사용하시면 데이터가 많이 나온다고 안내창 까지 뛰워주네요. ucloud를 활용하는 좋은 어플인것 같지만 EVO 4G의 와이브로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올레 스쿨(마켓 : http://bit.thdev.net/ykMEp1 )
 초등학생을 위한 어플이라네요. 역시 와이브로 사용중에는 인터넷 연결이 안대었다네요!

 
mySYNC(마켓 : http://bit.thdev.net/wXqOPK )
 mySYNC라는 어플입니다. 주소록과 캘린더를 동기화 해주는 어플이랍니다. 기존 쇼메모리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 쨌든 EVO 4G 와이브로 사용 중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olleh 포토 Up (마켓 : http://bit.thdev.net/Aj4pbR )
 ucloud를 이용하여 폰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클라우드나, 네이버 N드라이브, Ubuntu ONE 등이 제 폰에서는 이미 같은 일을 해주고 있습니다. 단 차이점이라면 자동이냐 수동이냐의 차이. olleh 포토 Up은 자동으로 업로드가 대는건진 모르지만.. 와이브로 사용중일 때는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olleh memory
 마지막으로 EVO 4G에 기본으로 설치된 앱입니다. 아래와 같이 삭제도 업데이트도 없습니다.


KT에서 이미 대체프로그램을 내놓은 것 같은데 이 어플은 기본으로 들어가있습니다.(사실 있어도 사용 안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3번째 실행 해보았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라면 EVO 4G에서는 기본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 같은데 역시 위의 프로그램들과 같은 말을 뿜어댑니다. 어떻게 방법도 없네요. 위에껀 사용 안하면 삭제라도 하면 대지만 이건 사용을 하지 않아도 항상 눈에 보여집니다. 루팅해서 삭제하면 댄다곤 하더라도.. 일단은 메모리만 차지하는 어플 이죠!


마무리
 와이브로 폰을 출시한지 1년도 안대었고, 마켓에서 olleh라고 검색해보면 약 50개가 넘는 앱들이 존재합니다. 그만큼 olleh가 빠르게 앱을 출시하고, 하이브리드(웹형 앱)앱을 많이 출시 하고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 위에 보이는 일부 어플들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4G에서 댄다고 하더라두 이 프로그램중 2~3개 정도만 사용할 것 같지만 일단 수정은 해줘야겠죠! KT 트위터에 이글 확인해서 수정해달라고 해야겠네요. 지난번 멜론 업데이트때와 동일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코드 몇줄의 실수겠죠! 일단 요청해야겠습니다! 이것 말고도 몇개 더 있지만 제외 시켰습니다. kt에서 수정해주길 기다려야겠네요. 당장 꼭 써야하는 프로그램들도 아니니...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