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제가 사용하는 Ubuntu는 11.10 입니다. 이 우분투에 윈도우 8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상머신 프로그램인 VirtualBox를 이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3개의 리뷰로 분리하여 진행하겠습니다.
1. Ubuntu에 VirtualBox 설치 및 윈도우8 설치 준비
    http://thdev.net/88 

2. 준비된 가상 머신 설정 및 윈도우8 설치
   http://thdev.net/90
3. 설치된 윈도우8 사용하기


이번리뷰는 3. 설치된 윈도우8 사용하기 를 작성합니다.

VirtualBox 설치와 윈도우8 설치는 지난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윈도우 8 셋팅
설치된 윈도우가 재부팅 대면 PC이름, hotmail.com (msn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을 하고, 간단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pc이름 설정 및 컬러 변경
컴퓨터의 이름을 정하고, 배경의 색상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pc 이름은 마음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VirtualBox 창에 스크롤이 기본으로 생기지 않아서 창을 조절해야 스크롤바가 보입니다! 하단의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아래 화면에 나타난 Express settings 의 값을 기본으로 설정 할 수도, 커스텀 하고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전 기본값으로 Use Express settings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hotmail 로그인
Hotmail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고 기다립니다.

 
보안 정보 입력
휴대폰 번호와, 다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국가를 선택하고 010 1234 1234 의 순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01012341234로 입력하지말고 - 사용하지 말것

 
로그인
위의 설정을 완료하고 hotmail(msn)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훌터보기
윈도우 8의 새로운 UI가 보여집니다. 아이콘 중에 Desktop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의 윈도우 화면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시작버튼이 기존에 배포대었을때와 다르게 완전히 사라졌네요. (못 찾은 걸지도...)
현재 몇 가지는 프리뷰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징
아래와 같이 인터넷 브라우징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Ubuntu에서 VirtualBox를 설치하고, 윈도우 8 설치 및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어렵진 않지만.. 직접 설치하고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VirtualBox도 이미 많이 알려진 상태이고, 많은 리뷰가 존재합니다!^^; VirtualBox를 통해서 다양한 os를 설치해보고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전 그중에 윈도우8을 다 설치하고 사용해보고 VirtualBox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해보았지만 정상적으로 적용이 대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완벽히 윈도우8을 지원해주지 않는 문제때문으로 보여집니다. 그냥 윈도우8을 한번 살펴보는 정도로 설치해본걸 글로 작성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