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소니에릭슨에서 2010년에 출시한 LiveView 입니다. 최근 LiveView2라고 불리는 놈이 출시되어 떨이상품으로 판매중이더군요. 해외구매를 통해 구입하였고, 총 가격은 2만 5천원이 들었습니다.(배송피 포함)

 LiveView 그 때에는 정말 사용하고 싶었던 제품을 드디어 헐값에 구입하게 되었네요. 새로운 제품은 약 100$ 정도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제품은 22$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간단한 박스 개봉기를 작성하겠습니다.


LiveView Box

 박스의 디자인이 약간 틀어져있습니다. 실제로도 직사각형은 아니고 틀어져있는 모습입니다.


뒤로 넘기면 아래와 같이 LiveView가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간단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iveView 구성 제품

 LiveView의 구성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제품이 시계로 착용하기 위한 연결부위, 충전기, 메뉴얼, LiveView 제품, 암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LiveView 뒤에는 클립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실제 박스에도 이 클립을 이용하여 고정되어 있습니다.


 라이브뷰와 암밴드용 케이스입니다. LiveView에는 스티커가 아래와 같이 붙어있고, 실제 제품을 실행 하였을 때도 동일한 화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소니에릭슨의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마이크로 5pin 충전기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립입니다. 2개의 후면 고정용 제품이 들어가는데 클립의 경우에는 LiveView에서의 탈부착이 쉽습니다. 고리가 있고, 후면이 뚤려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시계로만들기 위한 제품에는 후면이 뚤려있지 않고, 너무 빡빡한 나머지 탈/부착이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와 연결하기 위한 대기 상태입니다.


LiveView를 구매하고 가장 먼저 해야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LiveView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소니에릭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윈도우에서만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sonymobile.com/us/support/faq/liveview/liveview/update-your-liveview-device-2/

 업데이트 방법은 LiveView에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버튼이 전원, 오른쪽은 선택 또는 뒤로 버튼입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 버튼을 눌러 USB 디버깅 모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시고 업데이트 대기상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LiveView와 연결하려면?

 아래 마켓에 접속하여 LiveView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LiveView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Plug-in 프로그램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bit.thdev.net/NLGClo

 해당 프로그램이 없으면 LiveView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LiveView에 필요한 프로필이 해당 어플에 존재하기 때문이죠.


LiveView와 안드로이드 연결 문제

 제가 테스트한 폰은 Nexus S와 갤럭시 넥서스 입니다. 2개의 제품 중 성능이 뛰어나고, 메모리가 충분한 갤럭시 넥서스에서는 당연 문제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시말해 메모리가 부족한 제품은 연결이 끊어집니다.

 그리고 페어링에 문제가 있습니다. 첫번째 폰과의 페어링을 하고나서, 페어링을 끊고 다른폰에 연결하려고 하지만 실제 폰과 LiveView간의 페어링은 정상적으로 끊어지지 않습니다. 블루투스에 제어를 하는게 아니라 LiveView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어플로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어플에서 연결을 하고, 해당 어플에서 연결을 해제해야 정상적으로 연결해제가 되더군요.

 연결 해제 순서는 - 꼭 아래와 같지는 않을 겁니다.

 LiveView어플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끊음 -> 블루투스 설정에서 연결을 끊음 -> 블루투스 종료 -> LiveView 재부팅


문제점 및 마무리

 제가 사용하는 폰들은 ICS이상의 제품입니다. ICS 이상의 제품에서 LiveView를 사용하려면 LiveView에서 제공하는 Plug-in 프로그램들이 모두 외부 아이콘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그런데 기존에 사용하던 LiveView는 그런 부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3 버전까지의 LiveView는 Plug-in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 알아낸 내용으로 ICS 이상에서 LiveView에서 제공하는 Plug-in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런처에 아이콘이 뜨게하여야 합니다. 현재 그렇게 적용되어 있는 어플은 해당 글 작성자가 만든 Twitter과 BBC 날씨 뿐이더군요.

 그래서 저는 기본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제가 필요한 부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들게 되면 소스코드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ICS이상에서는 Twitter를 제외하고, Facebook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문제가 많았고, 제공되는 API는 2010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2.2 버전용으로 출시된 이후에는 수정이 되지 않았던 듯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