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vices/Etc

Nexus 9에 Remix OS 설치하기

taehwan 2017. 4. 9. 10:09
728x90

Android Custom OS 중의 하나인 RemixOS를 소개합니다.

RemixOS는 2016년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PC용 OS를 표방하고 있어 다중의 프로그램을 안드로이드 위에서 띄울 수 있는 OS입니다.

기존 꽉 찬 화면이 아닌 PC와 동일하게 다양한 화면을 하나의 OS에서 띄울 수 있습니다.

PC용 RemixOS도 있고, 태블릿용도 있습니다. RemixOS에서 직접 만든 하드웨어인 태블릿과 미니 PC도 있습니다.




PC용



PC용은 무료로 배포 중이며, 32/64bit 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2 GHz 듀얼 코어

 - 2GB 메모리

 - 8GB 이상의 저장소


PC용 다운로드http://www.jide.com/remixos-for-pc



태블릿 및 전용 기기



Nexus 9, Nexus 10, Pixel C와 같은 구글 기기와 ASUS 제품 등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용 다운로드 : http://www.jide.com/remixos/devices



넥서스 9 용 롬 다운로드



넥서스 9용 Remix OS는 3.0이 제공됩니다. OS 기반은 Android 6.0기반입니다. 아직 7.0 기반은 올라오지 않았고, 7.0 기반으로 제작하면 Remix OS 4.0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테블릿용 다운로드 : http://www.jide.com/remixos/devices


XDA에서도 Forum을 운영 중입니다.




다운로드는 2가지 방식을 제공합니다. Tourrent와 Mirror을 통해서 제공하니 편한 방법으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업데이트는 작년 8월 2일이네요.




넥서스 9 설치 진행



먼저 개발자 옵션에서 아래의 OEM unlocking을 ON 합니다.

OFF 상태이면 롬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Nexus 9와 Pixel c에서 진행 방법은 flash 하는 방법을 사이트에서 제공하니 참고하세요.

 http://support.jide.com/hc/en-us/articles/224316468-How-do-I-flash-Remix-OS-Marshmallow-onto-Pixel-C-or-Nexus-9-


그리고 넥서스의 전원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볼륨 작게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이 상태에서 UNLOCKED 상태가 아니라면 아래 명령어를 먼저 실행합니다.


실행할 때는 adb 파일과 fastboot 파일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fastboot oem unlock


그리고 아래의 화면에서 FASTBOOT로 이동합니다.




FASTBOOT 상태로 이제 대기시킵니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flash-all.sh 또는 flash-all.bat가 있습니다.


윈도우 : flash-all.bat

Mac/Linux : flash-all.sh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로고가 뜹니다.

Remix OS라는 이름의 로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부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언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중국어와 영어 중에 고르는 게 가능합니다.




마무리



현재까지 1주일 정도 사용하였는데 배터리도 안정적이고, 다중으로 창을 띄울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넥서스 9의 성능은 좋지 않기 때문에 다중 창을 띄웠을 경우 썩 좋은 성능을 가지지는 않습니다.

그냥저냥 쓸만하지만 기존 Android OS보다는 훨씬 성능상 좋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에서 Remix OS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