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미 나온지 오랜시간이 지난 ICS 국내에 적용된 모델은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S 2 정도가 있습니다.(커펌을 통한 ICS 제외) 갤럭시S 2야 삼성 터치 위즈UI를 사용하기에 별로 달라보이는 점이 없어 보입니다. 쨌든 설정기능에서 유용한 부분을 설명할려고 합니다.
 
개발자 옵션 설정 부분을 확인 할려면 ICS에서가 설치된 폰의 메뉴를 통해 시스템 설정으로 접근합니다.
 설정 > 개발자 옵션 로 접근 합니다.

 
 하단으로 드래그해서 내리면 개발자 옵션이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개발자에게 유용하지만 일부 기능은 느린 휴대폰 설정을 변경해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바로 유료로 판매되기도 하는 폰 빠르게 해주는 앱들입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유료버전 또는 무료버전)

 
개발자 옵션
 USB 디버깅, 켜진 상태로 유지, 모의 위치 허용(GPS 모의 위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기능은 기존 개발 모드에서도 존재하던 부분입니다.
 그리고 추가 옵션으로 CPU 사용량 표시 GPU 강제 사용, 포인트 위치, 터치한 항목 표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버전 또는 무료버전에 포함되어 있는 빨라진다는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로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입니다. 이 2개의 옵션을 수정하게 되면 왼지 빨라보이는 효과가 적용 됩니다. 실제 이것보다 더 좋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료버전 대부분에는 이 2가지 기능을 수정해서 빨라지게 하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하단의 앱 설정 3가지는 .. 설정 적용은 해봤으니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몰라서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및 창 애니메이션 배율

  말이 좀 어려운것 같은데 1배속 0.5배속, 10배속 이렇게 속도 빠르기를 설정 가능합니다. 10x 이 가장 느린 에니메이션 효과를 주고 .5x가 가장 빠른 효과를 주게 됩니다. 넥서스UI의 TV꺼지는 화면 모드를 보실려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이 1x 이상이어야 합니다. .5x로는 표현되지 않습니다.

 
cpu 사용량 표시
 오른쪽 상단의 화면처럼 현재 돌아가는 프로세스 정보와 CPU 사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터치한 항목 표시
 터치한 항목을 화면으로 보여주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아래 화면처럼 흰색 원을 뛰워주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몇번 사용해봤지만 약간의 터치능력 다운이 잃어나기도 합니다.

 
포인트 위치
 포인트위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드래그한 위치를 화면상에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노란색 원을 기준으로 화면 최상단에 좌표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개발자가 아니라면 사용하시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몇가지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또다른 몇가지 기능이 있지만 캡쳐화면에 잡히지 않아서 이상으로 마무리 할려고 합니다.

설정 > 더보기 기능
 설정 메뉴의 더보기... 기능으로 접근합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들을 설정하는 부분인데 블루투스, Wi-Fi, 데이터 사용량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이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 VPN설정,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설정, NFC, Android Beam,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Beam은 NFC를 통해서 전화번호부, 현재 보던 페이지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FC가 OFF 된다면 사용 불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