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4. 아이패드 NDrive 사용

taehwan 2012. 4. 14. 23:53
728x90

이번 리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NDrive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4가지로 분리하여 소개합니다.


1. 네이버 NDrive 웹페이지 사용법

     http://thdev.net/136
 2. 네이버 NDrive 탐색기 사용

     http://thdev.net/143
 3. 안드로이드 NDrive 사용

     http://thdev.net/144
 4. 아이패드 NDrive 사용


네이버 N드라이브

   http://ndrive.naver.com/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UCloud, 다음클라우드, N드라이브, Dropbox, Drive)

  http://www.thdev.net/274


이번 리뷰는 4. 아이패드 NDrive 를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 링크

   http://bit.thdev.net/InsOZ0

 아이패드 링크

   http://bit.thdev.net/HI1JEp


iPad 버전 첫 화면


로그인

 간단히 로그인 및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기위해서는 아래 naver.com 으로 연결하라고 하네요.


메인 화면

 메인화면 및 하단의 탭 구성은 간단합니다. 탭은 N 드라이브, 포토앨범, 파일보관함, 파일 공유, 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드라이브는 리스트 형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파일관리

  오른쪽에 있는 파일관리 메뉴입니다. 올리기, 내려받기, 메일에 첨부하기, 삭제하기, 새 폴더 만들기 가 존재합니다.

  메일에 첨부하기는 파일 자체를 전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10MB 를 넘는 파일은 전송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내려 받기

 내려 받기는 모든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그 중 사진만 iOS 상의 포토앨범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의 모든 파일은 파일 보관함에 저장 됩니다. 그렇기에 앱을 삭제하면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파일은 삭제가 됩니다.

 - 내려받기가 완료되면 아래 창이 표시됩니다. 안내가 먼저 안나오고 후에 나오네요.

내려 받는 모습


올리기

 올리기는 아래와 같이 사진앨범에 대해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다른 파일은 업로드 할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모두 따로 따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는 iOS이기에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른 앱에서 내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으면 그것도 안됩니다.


포토앨범

 포토앨범은 N드라이브, 날짜별앨범, 태그앨범 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N드라이브는 N드라이브 내 모든 사진을 폴더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보관함

 아까 다운 받은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통해 다운 받은 파일 삭제가 가능합니다.


파일공유

 파일 공유는 Bluetooth를 이용해서 N드라이브가 설치된 ios기반의 제품 끼리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Bluetooth를 켠다는 메시지와 함께 iPad, iPhone, iPodtouche와 연결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출 됩니다.


동영상 재생 능력

 아래 동영상은 EVO 4G에서 HD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확장자는 .mp4 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재생되지 않았지만 iPad에서는 재생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vi를 재생할려고 시도했더니 미리 보기 미지원 파일이라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mp4 로 인코딩 된 동영상 재생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설정

 설정은 로그인, 보내기 설정, 올리기 설정,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내기 설정은 안드로이드 N드라이브와 동일하게 네이버블로그, 미투데이를 지원합니다.


올리기 크기는 아래와 같이 작은크기, 중간크기, 원본 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iPad에서 동작하는 N드라이브를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클라우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보다는 떨어지는 것 같지만 동영상 재생 능력이 좋은 듯 합니다. Cloud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다른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또는, Air Video를 사용해서 동영상 재생을 하기에 별도로 사용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항상 마무리에 말하지만 사용자에게 잘 맞는 Cloud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Currents (구글 세상보기) 어플  (0) 2012.05.10
3. Splashtop Remote Desktop iOS에서 원격하기  (2) 2012.05.07
iPad용 Python IDE!  (0) 2012.04.09
아이폰용 카카오톡 2.9.0  (0) 2012.04.06
5. iPad Dropbox 사용법  (2) 2012.0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