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윈도우, mac 원격 프로그램인 Splashtop Streamer은 Crazy Remote와 동일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리뷰 작성을 하겠습니다.

1. Splashtop Streamer 프로그램 설치

    http://thdev.net/172

2. Splashtop Remote Desktop  윈도우, 맥에서 원격하기

3.  Splashtop Remote Desktop  iOS에서 원격하기

    http://thdev.net/182


Remote Desktop 프로그램 링크

윈도우 - 가격 무료

  http://bit.thdev.net/JvDzuX

MAC - 가격 6.99$

  http://bit.thdev.net/KqxuBu


윈도우용 Splashtop Remote Desktop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설치는 Splashtop Streamer 설치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설치 중


설치 완료


Remote Desktop 프로그램 소개

 간단하게 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소개를 진행하게 됩니다.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가 완료되면 Finish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MAC용과 윈도우용 동일하게 뜨게 됩니다.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는 사용하고있는 네트워크 망에 Splashtop Stream 서버가 있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검색된 기본 PC가 아래처럼 뜨게 됩니다. 메뉴는 + (추가버튼), 휴지통(삭제), 새로고침(로컬 컴퓨터 조회), 설정, 정보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하거나 표시된 컴퓨터의 문서 모양 아이콘이 해당 PC의 원격 내용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Splashtop Remote Desktop 설정

 설정은 구글로그인, 화면보호기 사용(Allow screensaver), 사용자 접속 데이터들을 Report 할 것인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로그인은 서버에서 로그인했다면 로그인만으로 해당 서버 PC를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컴퓨터 추가

 새로운 컴퓨터 추가는 컴퓨터 이름(별명), 접속 주소(IP주소 또는 URL 주소), 서버 접속 비밀번호, Port 번호, 해상도를 정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접속 하는 PC의 최대 사이즈로 설정 가능하며 1024*768, 800*600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접속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미리 입력 해두시면 편하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게 됩니다. 역시 저장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윈도우로 접속한 모습입니다. 간단한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라서 원격에서 사운드를 재생하는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단 윈도우 to 윈도우를 사용할 경우 한글 키보드 문제가 없더군요. 유료버전의 맥 to 윈도우, ipad to 윈도우 등은 모두 한글 문제가 존재합니다. 한글 문제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메뉴는 원격 마우스, 컨트롤 + 알트 + del 키, 100%(원격 사이즈), 최대창, 접속 종료 메뉴가 존재합니다.


한글 입력 테스트 및 사운드

 윈도우에서 윈도우로 원격을 접속했을 경우에는 아래처럼 한글입력에 문제가 없습니다. 단 소리 재생에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다시 설치했지만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CrazyRemote에서 처럼 별도의 사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걸로 봐선 .. 지원하지 않는 듯 합니다.


MAC에서 윈도우로 접속

MAC - 가격 6.99$

  http://bit.thdev.net/KqxuBu

MAC 앱스토어에로 접속해서 Splashtop 으로 검색하시면 나오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실행화면은 윈도우용과 동일합니다. 유료버전이라서 그런지 사운드 캡쳐링에 문제가 없고, 동영상 재생도 잘 되고 있습니다.


메뉴

 메뉴는 윈도우용과 동일하고, 2개의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3번째 아이콘은 동영상 시청시와 Text 사용시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선면한 화질과 비선명한 화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4번째 아이콘은 1, 2번 듀얼 화면사용시에 적용됩니다.


한글 입력 테스트

 한글 입력시 아래와 같이 ㅎㅏㄴㄱㅡㄹㅇㅣㅂㄹㅕㄱ 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한글 입력에 문제가 있습니다. 대신 사운드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마무리

 윈도우용은 무료지만 한글 입력이 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mac용은 원격 접속해서도 사운드에 문제가 없지만 한글 입력에 문제가 있습니다. 결론은 한글입력을 자주해야 하시는 분이라면 윈도우에서 윈도우 접속이 되는 Splashtop Remote Desktop을 추천 드리지만 MAC, iOS에서는 비추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