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Splashtop의 XDisplay

taehwan 2012. 5. 25. 01:25
728x90

 Splashtop사에서 제작한 또다른 프로그램인 XDisplay를 소개합니다. Splashtop Streamer 서버위에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Splashtop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XDisplay를 구매하여 사용하셔더 좋을 듯합니다. 가격은 4.99$ 이며, 마켓에서 다운받은 프로그램은 10분간 무료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장 모니터인데 사운드 재생도 가능하고, 동영상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Splashtop Streamer 설치

  http://www.thdev.net/172


현재 할인 된 가격인 4.99$로 구매가능합니다. 마켓에는 유료버전이 별도로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http://bit.thdev.net/MKlMCP (10분 무료버전)


XDisplay 요구 사항

 윈도우7에서는 이미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을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한 듯 합니다. 설명에 적어도 한개 이상의 출력 모듈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두 PC 중 한대에서는 이 부분때문에 사용이 안되는 듯 합니다.


XDisplay 실행


Splashtop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프로그램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작성


Mac Users일 경우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아래에서 작성하겠습니다.


다른 원격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검색을 해줍니다.


위쪽 부분의 광고 배너를 통해 10분동안 사용가능하다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10분간 사용가능하기에 Upgrade 하라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등록된 PC의 정보는 컴퓨터 이름과, 보안키를 수정가능합니다.


옵션

 설정은 힌트를 매번 보여줄 것인지와, 자동으로 연결, 자동 잠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류보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PC등록역시 컴퓨터 이름, ip주소, 보안키(비밀번호), 고급설정에 포트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보안키를 등록해두지 않으면 접속 시마다 아래처럼 물어보게 됩니다.


메뉴

 세손가락을 멀티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하단에 메뉴가 표시됩니다. 왼쪽 부터 영화, 동영상/텍스트 모드 선택, 사운드 음소거 설정/해제, 모니터설정, 가상 키보드 사용 메뉴가 존재합니다. 사운드 설정/해제를 하게 되면 보조모니터에서도 사운드 재생이 됩니다. 사실상 원격앱과 차이가 없어지는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맥에서 설정

 윈도우와는 다르게 별도의 Drive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Streamer를 실행시켜 설정탭으로 이동합니다. 설정탭의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메뉴에서 하단의 Install driver를 선택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시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OS 상 듀얼모니터 확인

 듀얼모니터가 아래처럼 자동으로 잡히게 됩니다. 일부 윈도우 PC에서는 아래처럼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PC에서는 정상적으로 듀얼모니터의 역할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재설치 후에도 동일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해결을 하지 못했네요.


MAC에서는 듀얼접속을하게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복제모드로 동작한다면 두번째 모니터 설정에서 두번째 탭으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 복제 메뉴를 체크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듀얼 모니터


MAC 듀얼 모니터


마무리

 10분간만 무료이며 이후에는 4.99$를 내고 구매하여야 사용가능합니다. 반응속도는 Air Display 보다는 좋은 듯 합니다. 윈도우에서도 에어로가 사용가능하다는 점 역시 마음에 드는군요! Air Display는 맥 to PC PC to MAC을 사용가능하기에 좋지만 아이패드로만 보조모니터를 하게 된다면 다양한 제품들이 많으니 좀더 좋은걸 사용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사용하기에는 Air Display보다는 좋은듯 합니다. 윈도우만 사용하실 것이라면 Display Link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