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해당 문제는 취약점을 이용한 문제라고 합니다. 현재는 모두 수정이 되어 정상으로 접속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 정보 사이트 중 특정 키워드 영화페이지가 모두 adman26.cafe24.com/link 페이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파일 공유 사이트이며, 성인영상 관련 자료가 올라와 있습니다.

누가 의도적으로 이런 행동을 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도둑들"에 해당하는 페이지만 문제가 있는지 알았습니다. 최초 발견 시간은 도둑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가기 시작한 10시 40분 경입니다.

 처음에는 제 PC의 문제인가 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다 했지만 이상이 없었습니다. 더 중요한건 해당 문제가 Linux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단 바이러스는 아니였습니다. 회선 문제일수도 있다고 하여, 사용중인 공유기를 재 시작 했지만 동일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현재 "도둑들" 영화정보 페이지는 네이버에서 조치를 취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일단 재가 발견 한 사이트들입니다.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접속하면 바로 URL이 변경되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가시 역시 동일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연가시 페이지를 따로 뛰우면 파일독 이라는 공유자료실로 넘어갑니다.


현재 도둑들은 네이버에서 아래처럼 검색이 됩니다. 문제를 확인한 네이버가 11시 30분 경쯤 수정 한 페이지 이며 12시 40분 경 도둑들 페이지는 정상적으로 접속되는걸 확인 했습니다.


정상으로 뜨는 도둑들 페이지


마무리

 제가 직접 패킷을 조회하고 확인은 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확인 되는 사이트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 인기 탑 10의 영화 검색어들은 위에 해당하는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무슨 의도로 이런걸 한건진 모르지만 인기 검색어에 해당되는 영화 정보들만 위와 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