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vices/Etc

BUFFALO WZR-HP-G450H 개봉기

taehwan 2012. 12. 24. 17:00
728x90

 6개월 전쯤에 BUFFALO WZR-HP-G450H 구매 했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를 4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작성합니다. 구매해서 사용한지 6개월이 넘은 듯 합니다. 6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범위는 정말 넓은것 같지만 NAS로는 활용 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인 듯합니다.


개봉기 작성하기 전에 작성했던 "Buffalo 공유기와 Intel 5300 AGN N타입(300 Mbps) 설정"

   http://thdev.net/203


BUFFALO 개봉

  BUFFALO N450 시리즈의 박스 전면입니다. 3중 5dBi 안테나를 사용하고, USB NAS기능과 Buffalo 용 DD-WRT 펌웨어 사용 가능이라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 외 Giga 이더넷 사용과 Android 용 AOSS, 게스트 포트, BitTorrent, 11n 2.4GHz, 450 Mbps 3x3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버전은 AirStation HighPower Giga 제품 중에 최상의 제품입니다. 처음 구매할 때는 NAS 성능이 궁금하고, NAS를 통한 사용을 할까하여 구매했지만 지금은 NAS는 사용하지 않고, 공유기로만 활용 중입니다. 이유는 아래쪽에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측면에 자세한 내용이 들어가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뛰는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얼과 CD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메뉴얼을 뒤집으면 아래와 같이 거치대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거치대와 함께 나사못 2개도 제공됩니다.  

메뉴얼을 들어내고나면 Buffalo 공유기 본체와 Lan선, 전원 케이블이 눈에 보입니다. 안테나는 3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유기의 상단입니다. 상단에는 공유기 안테나 3개를 위한 연결부분이 보입니다. 
 

전면

 전원버튼은 아니고, BUFFALO에서 제공하는 AOSS를 위한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AOSS는 무선통신 보안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지만 실제로 AOSS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단의 ON/OFF 스위치는 Movie Engine을 사용할 것인지 말것인지를 지정하는 버튼입니다. Movie Engine을 ON할 경우 인터넷상에서 동영상 감상시 최적화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직접 느껴본 차이는 그닥 없어보입니다.


후면

 후면에는 리셋 버튼, 전원, LAN 4포트, USB가 있습니다.

 USB의 경우 NTFS로는 제공되지 않아 Buffalo에서 제공하는 포멧으로 포멧해야 합니다. 실제로 NAS를 사용하기 위해서 USB를 연결 하고, 전용 포멧 또는 NTFS를 사용하여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접근을 해봤습니다. 100 KB정도의 용량 복사에도 약 1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고, 상황에 따라서는 접속조차 불가능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그냥 NAS의 성능은 바라보면 안되겠지만 최소한 기본 성능이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단

 아까 메뉴얼 뒤편에 있던 거치대를 여기에 부착해야 합니다. 단순히 부착은 아닙니다. 직접 구멍 뚤어서 나사못을 박아 넣어야 하는데  저는 드릴이 없어서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직접 나사못을 박아넣었습니다. 이것하는데 30분은 진땀흘린것 같습니다. 드릴이 있으신 분이야 금방할태지만 저는 드릴이 없는 상태로, 드라이버만 사용하여 강제로 박아넣었습니다. 완벽히 고정되지는 않더군요 흑.... 

 

마무리

 간단하게 개봉기만 적어봤습니다. 공유기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라서 간단한 개봉기 및 기기 자체에 대한 설명만 달아봤습니다. 기기의 성능정보나 자세한 내용은 Buffalo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