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요즘 안드로이드 폰에는 하단의 버튼 대신 Pie라는 퀵 컨트롤러를 적용한 어플들이 간혹보이고 있습니다. 하단의 소프트웨어로된 네비게이션 컨트롤 대신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직접 배포하는것이 아니기에 당연히 루팅을 필요로 하고, 안드로이드 락화면에서만 동작하는 컨트롤러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이런것이구나라고 보실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Google+에 공유된 동영상이고, 해당 프로그램은 커스텀 롬 위에서 동작합니다.

 ※ 참고로 해당 롬은 "Paranoid android rom" 이라고 합니다.


PieControl

 파이 컨트롤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에 동영상처럼 동작을 하게 됩니다. PieControl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루트권환이 없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Android Play Store 링크

   http://bit.thdev.net/VKUnTU

 처음 실행하시면 루팅권환을 요구합니다.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시면 왼쪽, 오른쪽 체크가 OFF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방향만 ON 해주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되었을 때와 그냥 보여질때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용이 완료되었으니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면 양쪽 끝부분쯤에 살짝 터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컨트롤러가 실행됩니다. 기본적으로 태스크(앱 목록), 뒤로가기, 홈, 메뉴, Android 설정으로 가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메뉴가 활성화 되면 드래그를 통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고 손을 때시면 선택이됩니다.

 오른쪽 부분은 약간의 버그가 있는지 클릭이 잘 안됩니다.


아래 메뉴는 설정 부분입니다. 빠른 설정은 불가능하고, 해당 메뉴로 이동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밝기 조정, Wi-Fi, Pie Control 설정, Android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마무리

 PieControl은 실제로 루팅이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Back 키가 에러가 난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 다른 메뉴는 모두 동작합니다. 요즘은 이런 터치 어플들이 많이 나오는 듯 합니다. 넥서스 시리즈의 특성상 기존 하드웨어 터치버튼대신 SW를 통한 버튼을 제공하기 때문에 루팅을 하면 처음에 소개해드렸던 동영상처럼 제거도 가능하기에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Android 인터넷 브라우저의 실험실에 보시면 이런 파이 컨트롤을 적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저야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기에...^^;;

 동영상으로 사용법을 찍고 싶었는데 찍을 방법이 없어 간단하게 사진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PieControl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폰은 갤럭시 넥서스 4.2 버전이고, 루팅되어 있습니다. 다른 루팅폰에서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