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지난 3월 2일날 있었던 GDG DevFestW 2013에 다녀온 후기를 20일이 넘은 지금에서야 끄적여봅니다. 후기를 간단하게 남기려고 합니다.^^ 세미나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Trak 1과 Trak 2 로 분리되어 세미나를 진행하여 듣고 싶은 세미나를 각각 분리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GDG Woman이 생기고나서 처음 진행되는 행사였습니다. 그래서 Woman을 위한 Trak 3이 별도로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남자는 접근금지라서...들어갈순 없었으니^^;


1달이 다 지나가는 시점에서 작성하다보니 자세한 내용은 생각나는 부분만 작성하려고 합니다.

 GDG DevFest W는 SETEC 전시장 뒷 편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포스터


Trak A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내용입니다. Trak B는 찍어둔 사진이 없어 받았던 세미나 일정 표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제가 들었던 세미나를 나열해보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 시작하기, Go for Java Programmers, Android App을 TDD로 개발하기, WebRTC, Google의 JavaScript Framework인 AngularJS 시작하세요, Concurrency is not Parallelism / Go Concurrency Patterns 을 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기억나지 않고, 집중이 안되는게 많아서 다 들었다곤 할 순 없네요.


생각나는 내용들만 작성해보겠습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참여 시작하기라는 주제는 말그대로 오픈 소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Github의 명령어를 모두 배울순 없었지만 주로 사용하는 명령어들과, 어떤 오픈소스에 참여해야하는 지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2번째로 들은 Go 랭기지는 너무 방대하고, 기초적인 내용을 하다보니 중요한 부분은 시간이 없어넘어가서 아쉬웠던 세미나였습니다. Go 랭기지를 해보겠다고 한게 작년이였는데 이 1시간의 강의로 30% 기초적인 내용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이후 여유가 되면 언제든 다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WebRTC 개발자인 이원제님은 현재 친구분들과 WebRTC를 통해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작년 Google HackFair에서 소개했던 멀티미디어비디오채팅이 현재의 WebRTC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용 크롬 최신베타버전에서도 WebRTC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였는데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안나는군요.

 발표자는 GDG Korea Golang의 운영자이신 김종민님이 발표하신 내용입니다. 추후에라도 살표보기위해서 사진을 찍어뒀는데 URL도 있네요.


아래 링크로 가면 다시 볼 수 있으니^^;; ㅠㅠ 공부를 해야겠네요.


 후기라고 남기긴 하는데 이런 세미나에 대한 후기는 어떻게 남겨야 할 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라도 남겨두면 다시 볼 때편리해서 남겨두긴 하지만 좋은 내용의 세미나들인데 제가 누를 끼치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후에는 가능하면 예제까지 작성하는 후기를 남겼으면 합니다. 이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