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App

3. Android copy 앱 사용하기

taehwan 2013. 5. 12. 11:28
728x90

 copy 소개 3번째 글을 작성합니다. 3번째 글로는 Android용 Copy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Copy 소개 순서

1. Copy란? Copy 웹에서 사용하기

   http://thdev.net/417

2. PC용 copy

   http://thdev.net/418

3. Android copy 앱 사용하기

4. iOS에서 copy 앱 사용하기


Android Copy 앱

 PC 용과 동일하게 로그인 화면이 깔끔하게 시작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작성하면 되고, 앱에 대한 소개는 별도로 하지 않아도 사용하기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버튼과 회원가입 버튼을 제공합니다.


 Android 마켓 Copy 앱 주소

   http://bit.thdev.net/11ucdkC


Copy 시작 화면

 이후부터 Copy를 실행하면 보여질 화면입니다. 다른 클라우드들과 동일한 구성을 하고 있지만 폴더의 경우 폴더 안에 몇개의 파일이 들어있는지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폴더/파일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공유와 파일 폴더를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하단의 버튼을 좀더 살펴보겠습니다. 왼쪽부터 새로운 파일/폴더 생성, 업로드, 새로고침, 검색, 메뉴버튼입니다. 이 메뉴 자체는 액션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색의 경우 액션바를 통해 보여집니다.


새로운 파일/폴더를 생성하기 위한 창이며 이름을 정의하면 바로 생성됩니다.


 업로드의 경우엔 미디어(사진, 비디오)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파일을 통해 업로드 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Copy에서는 별도의 탐색기 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좀 더 쉽게 파일을 올릴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메뉴버튼으로 초대, 공유, 전송, 옵션 메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Copy의 용량정보를 제공합니다.


옵션

 옵션으로 딱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Copy 역시 Dropbox와 마찬가지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Wifi로만 업로드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는 캐쉬를 지우고,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됩니다.


파일 폴더

 파일과 폴더에 대하여 빠른 메뉴를 제공해줍니다. 파일의 경우엔 파일 열기, 이름 변경, 파일에 대한 변경사항(Activity)를 제공해줍니다.


 폴더에는 폴더 공유와 이름 변경을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웹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메일을 통해서 공유가 가능한데 휴대폰에서의 연락처를 통해서도 공유할 사용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이메일 기준) 좀 더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차이가 있지만 웹에서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마무리

 안드로이드용을 살펴봤습니다. 파일 폴더에 대한 제한 없이 업로드가 가능하며 사진, 동영상 역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Copy는 mp4의 경우엔 실시간 재생도 지원합니다. 복잡하게 구성된 앱이 아니고,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기에 사용법을 설명할 부분도 많지 않습니다.


Copy 소개 순서

1. Copy란? Copy 웹에서 사용하기

   http://thdev.net/417

2. PC용 copy

   http://thdev.net/418

3. Android copy 앱 사용하기

4. iOS에서 copy 앱 사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