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글 Play 개발자 콘솔의 새로운 서비스 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미 I/O 전에 추가되었던 기능도 I/O에서 발표를 하여 총 5개의 서비스가 새롭게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부분 중 구글 Play Developer Console의 번역 시스템은 별도의 글로 하나더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I/O 발표를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목록

1. Google Play 개발자 콘솔의 새로운 서비스 5가지

   http://thdev.net/444

2. 개발자 콘솔의 지역화를 위한 번역 서비스 살펴보기


 개발자 콘솔의 지역화를 위한 번역 서비스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앞 글에서는 5가지 서비스 중 I/O에서 발표한 내용을 이용하여 4가지를 살펴보았지만 지역화를 위한 번역 서비스는 별도로 구성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아래와 같이 정리하려고 합니다.

 I/O에서 발표할 때는 사전작업은 없었으므로 사전 작업이 어떤것이있는지 살펴보면서 넘어가려고 합니다.


개발자 콘솔의 번역 서비스 사용하기

 개발자 콘솔의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된 메뉴가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 부분이 이번에 추가된 메뉴로써 I/O 때 보았던 메뉴와는 다른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우선 설문? 식의 사전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요청을 통해서 실제로 제가 필요한 번역팀을 구해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작성해야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번역 시스템을 통해서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최소 1주에서 최대 몇달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마지막 등록이 완료된 후에도 표시가 되는 내용입니다. 여기에서 작성해야 할 내용은 대략적으로 번역을 지원 받아야 할 앱의 수를 지정하면 됩니다. 최소 1개에서 최대 20개 이상까지도 가능합니다. 대략적인것이니 이정도하면 되겠다는 내용으로 받으들이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기에서 미리 지정해줘야하는 부분으로 번역해야 할 언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총 24개의 언어가 있습니다. 24개 모두 선택하셔도 무방한것 같습니다. 가격은 추후 실제 선택에서 결정되며, 라인수에 따라서 결정되게 되지만 라인별 가격은 상이할 수있어 보입니다. 번역을 해야하는 원문을 선택합니다. 역시 24개 언어로 되어 있습니다. 번역을 해야하는 언어는 1개국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 1개를 통해 24개 - 대상 언어 = 23개 언어로 번역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연락받을 이메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된 내용을 통해서 구글에서 최종 메일을 통보하게 됩니다. 그 최종 메일을 받을 수있는 기간은 실제 1주부터 최대 수개월이 소요될 수있다고 합니다. 번역 할 수있는 팀 또는 업체가 없다면 그만큼 더 오랜시간이 걸리게 될것 같습니다.

이런 사전작업이 완료가 되고, 구글에서 최종적으로 번역팀을 제공할 수있어야 Google I/O 발표에서 봤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위에서 눌렀던 부분이 메뉴가 번역요청의 메뉴로 변경이 되었을 때 가능합니다.

 I/O 발표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string.xml 파일을 업로드 하여야 하며, 동시에 여러개를 등록가능한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번역하려고 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I/O 발표에서는 러시아 어로 번역하고, 96.36$라는 가격이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번역을 요청할 수있는 2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일반모드와 Pro 모드로 선택이 가능하며 일반 모드는 1개의 전문 번역팀이 모든 작업을 진행하는 모드이며, Pro 모드는 2개의 전문 번역팀이 번역과 검토까지 진행하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가격은 모두다 달라질 수 있으며 0.09$와 0.12$의 라인별 가격이 적용되어서 최종적으로 72.27$와 93.95$의 가격이 적용됩니다.


 이 중에서도 번역회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연할 때는 모두 1주일의 번역기간이 포함되었습니다. 최종 가격을 지불하게 되면 번역이 완료되면 1주일 후 메일을 통해서 제공하게 됩니다.


마무리

 개발자 콘솔을 통해 제공되는 번역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등록을 하더라도 최소 1주일 최대 몇달이 걸리는 사전 작업이 필요로 한다고 하니 필요할 경우 미리 등록해두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완성도가 얼마나 높은지는 직접 확인할 수 밖에 없는 점도 있으니깐요^^; 글로벌 앱을 원하지만 번역에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 또는 번역 할 곳을 구하기 힘드신 분들이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I/O에서 발표했던 러시아어는 라인당 0.09$ 로 약 800 줄을 번역 했을 때 72$ 정도가 들어간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인당 0.09$면 한화로 100원 정도인 듯합니다. 실제로 언어별로 다 가격이 다를 수 있기에 확실한 가격은 아닙니다.


목록

1. Google Play 개발자 콘솔의 새로운 서비스 5가지

   http://thdev.net/444

2. 개발자 콘솔의 지역화를 위한 번역 서비스 살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