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곧곧에서 내일 나온다라는 소문만 무성했던 넥서스 5. 오늘 공식으로 출시되었고, 한국도 자급제 폰이라는 명분하에 오늘 바로 출시가되었습니다. 별다른 전파인증 소식은 없고, 바로 오늘부터 배송이진행되었습니다. 오늘 오전 중에 16, 32 GB 검정은 당일분량 판매가 종료되었고, 이후 화이트 16, 32 GB 제품도 당일 분량은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현재는 모두 예약으로 11월 8일부터 배송이 이루진다고 합니다. 넥서스 5의 가격은 16 GB가 45만 9천원, 32 GB가 51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소 비싼 가격이긴합니다.

 미국의 판매가격은 32 GB 399$ 입니다. 한국 제품을 한국에서 바로 판매가 아닌 홍콩으로 거쳐서 다시 한국으로 들어오게되는 과정을 가집니다. 이 과정 중에 세금을 내야하는데 그 세금을 포함한 가격이 45만 9천원과 51만원이 되며,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넥서스 7 32 GB LTE 모델도 오늘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한데 11월 6일부터 배송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1차 판매로 한국에 바로 출시하는 제품은 첫 제품인 넥서스 5. 넥서스 5는 후면이 검정색과 흰색 2가지 색상을 가집니다. 별도로 스마트 커버와 케이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4만원~5만원 대이며, 이 역시 현재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무선충전역시 가능합니다. 저는 넥서스 5를 구매하면 넥서스 4에서 사용하던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Play store의 메인에 등록된 Nexus 5 사진입니다. 제조사는 LG이며, Android 4.4인 Kitkat입니다. 이번 4.4 kitkat은 미디어 관련과 배터리 효율 증가도 눈에뛰는 버전입니다. 실제로 얼마나 효율이 좋아졌는지는 알 수 없으나 배터리가 G2 글로벌 버전이 3000 mAh인 반면 Nexus 5는 2300 mAh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효율이 좋아져서 배터리를 낮게 출시한건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국 구글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었고, 45만 9천원과 51만원에 등록되었습니다. 45만 9천원은 16 GB, 51만원은 32GB


 모두 4.4 킷켓이 올라갔습니다. 킷켓부터는 상단의 노티바와 하단의 SW버튼이 보시는바와 같이 투명입니다. 검정색이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앱에서 이렇게 처리가 된것인지는 구입을 해봐야 알겠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넥서스 5 상세 스펙

 상세 스펙 정보는 넥서스 5 구매 홈페이지의 하단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Androdi 4.4 KitKat, 4.95 인치 액정, Full HD IPS, 8 MP 후면 카메라를 가집니다. G2에 적용된 사진 촬영시 초점을 잡아주는 모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LTE도 지원이구요. LTE 지원으로 인해 넥서스 4보다는 가격이 상승하였고, CPU는 Qualcomm Snapdagon과 Adreno 330, 450 MHz GPU를 가집니다.

 그외에 무선충전, 블루투스 4.0 LE, 32 GB/16GB 메모리, 2 GB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KitKat은 최소 요구 메모리가 512 MB로 줄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2GB는 상당히 많이 남을것 같군요.(제조사 폰 제외) G2와 유사한 성능을 가지지만 안드로이드 4.4버전으 업그레이드로 인해 많은 점이 변했습니다.


넥서스 5 소개영상


마무리

  KitKat은 전체적인 성능 향상 + 미디어 프레임워크 확장 및 안정화 + 새로운 UI의 적용 등으로 4.3의 안정화된 버전에 비해서 좀더 좋아졌습니다. 4.4에서는 보안도 더욱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문자 앱도 기본 어플이 아니라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데에 있어서 사용성이 다르다고 합니다. 넥서스 5의 기기 성능과 안드로이드 4.4 의 KitKat의 만남으로 기대가 되는 폰입니다.

 넥서스 시리즈는 순정 OS를 좋아하시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만 좋을 뿐. 기본앱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야 좋으신 분들에겐 불필요한 폰입니다. 과거 피쳐폰의 편안함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국내 제조사 폰이 좋고, 쾌적하고 내가 쓰고 싶은 앱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분들에게나 좋은 폰입니다. 이상으로 가격정보와 스펙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