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vices/Etc

ipTIME USB 3.0 Hub 간단 리뷰

taehwan 2014. 8. 5. 08:30

 ipTIME의 USB 3.0 Hub를 8개 포트짜리를 구입하였습니다. 버튼이 독립적으로 달려있어, 사용하지 않는 경우 OFF 시켜두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만 구성이 USB 3.0으로 모두 구성된것이 아니며, 아래 사진과 같이 4개는 USB 3.0, 3개는 USB 2.0, 마지막 1개는 충전전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최저가격으로 약 28,000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면 불량률이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3.0 인데 3.0 인식이 잘 안되신 다는 분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기본 기능인 USB 3.0 인식은 잘 되고 있고, 그 외 테스트는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해당 제품 외에 5포트 제품도 존재하며, 5포트 제품의 경우 약 5천원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USB 3.0이 4개이고, 충전전용 포트 1개가 제공됩니다. 2.0을 사용하실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5포트 제품 또는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ipTime

 흰색 케이스에 각 포트별로 번호가 매겨져있고, 충전전용 포트는 충전기 표시가되 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부분은 USB 3.0을 나타내고, 나머지는 USB 2.0과 충전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한 흰색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USB 3.0 포트와 별도의 유전원 케이블 연결 부분입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USB 본체와 USB 케이블, 전원 케이블이 다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DC 5A/2V) 입니다.

 USB 단자가 많은 경우에는 전력이 부족하면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제품 수명을 단축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해당 제품이 연결이 잘 안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일수도 있어보입니다. 8개의 포트위에 8개의 제품을 모두 연결하여 사용하셔야 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좀 더 알아보고 구입하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지네요.



케이블이 연결되었다면 스위치를 통해서 On/Off를 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으면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꺼두면 됩니다.


 허브의 끝 부분에 존재하는 충전전용 입니다. 저는 이 충전 전용에 연결하여 기기 충전에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이상한 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ipTIME의 USB 허브를 살펴보았습니다. USB 3.0 허브가 나오기 시작한것은 약 2년 정도 된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와서야 USB 2.0 허브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PC의 상태에따라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USB 허브 자체의 불량으로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USB 2.0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다행히도, USB 3.0에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어서 아직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분들의 글을 참고하면 불량률이 좀 높은 제품은 맞는것 같습니다. 해당 댓글을 참고하시고, 좀 더 괜찮거나, 아니면 5포트 제품을 사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