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패드에 사용하기 위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지난달 블랙프라이데이때 다른 기기들과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사놓고 잘 사용은 안하는게 문제.. 국내에 판매되고 있어서 해외나 국내나 가격차이가 크지 않네요. 제가 구입한 가격은 $50 정도에 구입하였으니.. 현재 국내에서 최저가로 표시되는 가격보다는 비싸게 구입하였네요.



K480 개봉기

 모델명이 K480이고 블루투스가 동작하는 PC, 노트북, 패드, 폰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블루투스 기기에 동시에 3개의 기기와 페어링이 가능한 스위치가 달려있습니다. 박스만 봐도 일단 큽니다. 아래 넥서스 9과 비교한 사진이 있는데 정말 큽니다.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무겁습니다.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을까 했지만 크기와 무게에 들고다니기는 포기해야 합니다. 키보드 무게만 2.2pounds... 1KG이라고 합니다.


 박스 뒷면여 k480에 대하여 간단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3개의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에 대한 설명, 맥(iOS)와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구분, 테블릿 PC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구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키보드가 보이고, 로지텍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k480은 2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흰색의 디자인과 검정색 디자인. 저는 검정색을 주문하였죠.


 영문으로 표시되는 Warranty 문서입니다.



키보드

 제가 구매한 키보드는 검은색에 연두색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전면에는 로지텍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에 등록할 기기가 거치가 되면 가려지긴 합니다. 그리고 프린팅된 인쇄물에는 기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페어링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기 좋은 뒤로 돌아가기, 테스크, 뒤로 돌아가기 버튼, 검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굳이 화면을 눌러서 처리하지 않아도 될 백키, 홈키, 메뉴키, 검색키, 테스크가 단축키로 제공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음량 조절 키 등은 타 기기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감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 보다는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Shift 키가 양쪽에 커다랗게 있어서 나쁘지 않네요. 윈도우에서의 한영 전환은 오른쪽의 alt 키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보았습니다. 두껍긴 정말 두껍습니다. 일반 키보드 보다 두께가 상당합니다. 무거은 패드류를 올려둬야 해서 그런것인지 좀 두껍네요.



  뒷면에도 로지텍 로고가 있고, 전원 버튼 그리고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AA 건전지 2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이 뒤에 있다보니 전원을 자주 껐다 켰다 하는 경우에는 불편합니다.


 넥서스 9과 비교해봤습니다. 넥서스 9도 작은 크기는 아닌데 키보드가 참 큽니다. 일단 키보드에는 최대 10인치 제품을 가로로 눞혀 놓을 수 있다고 합니다. Nexus 9을 거치하면 폰을 둘 수 있는 공간 정도가 보입니다.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 부분에는 Connect 버튼이 2가자기 있습니다. pc 버튼과 i 버튼 PC 버튼은 아래 써져있듯이 Android, Windows, Chrome OS에서 사용하는 버턴이고 apple 계역의 제품에는 i 버튼을 눌러서 연결 대기를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왼족에는 3가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달려있습니다. 스위치를 돌리면 간단하게 다른 제품으로 이동하여,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 뒷면에 설명된 버튼입니다. start 버튼은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키로 사용되고, mac에서는 alt opt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alt 키는 맥에서 cmd 명령어로 사용됩니다. 맥과 윈도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를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커다란 시프트키 버튼이 있고, 방향키 버튼이 있습니다. 방향키 버튼이 크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Nexus 9을 올려두면 아래와 같습니다. 키보드의 각각 기능키들이 Android에서는 잘 동작합니다. 홈, 백, 메뉴, 검색, 알트 탭을 누르면 앱간 전환 기능도 동작합니다.


 키보드에 달려있는 캡쳐 버튼을 누르면 캡쳐 기능이 동작합니다.



마무리

 k480의 장/단점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 3개의 제품을 스위치를 통해서 하나의 키보드르 3개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S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Android 단축키가 많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단점

 - 무게가 많이 나가서 편하게 이용하지는 못합니다.

 - 역시나 무게 때문에 들고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노트북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큰 장/단점은 없네요. 무게 때문에 생기는 문제 말고는 큰 단점은 없고,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키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지는 않을 기기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