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멀리 스웨덴에서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최근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메일을 받으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관련 글이 올라오고 있으니깐요.

 저도 멀리 스웨덴에서 어색하지만 구글 번역으로 돌린 한국어 메일을 받고, 수제 이어폰이라는 말에 한번 받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스웨덴의 Sudio 라는 이어폰 제작사로부터 이어폰을 전달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Sudio - http://www.sudiosweden.com/kr/



Sudio

 Sudio는 스웨덴에 있는 회사입니다. Mats Wallsten라는 디자이너가 제작한 이어폰 중 커널형 이어폰인 클랑에서 그의 철학이 가장 잘 들어났다고 하네요.

 제가 받은 제품은 VASA 라는 제품으로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있다가 저기에서...



 Sudio에서 추가하는 음악은 어떨까요?

 소리는 공기 중으로 퍼져나가는 진동입니다. 그리고 이어폰의 목적은 처음 어떠한 소리가 녹음 되었을 때의 그 진동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입니다.

소리를 재현하는데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흔한 실수는 HI-FI의 여부를 떠나 그 소리를 판단하는 주체는 사람이라는 점을 잊고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수디오는 소리를 재현할때 음향 심리학을 고려하여, 사람이 소리를 들을 때 

가장 영향을 주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자 했습니다.



자극적인 소리에 노출이 되면 귀의 건강이 망가지게 됩니다. 귀를 혹사시키지 않는, 귀 건강을 고려한 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수디오는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소리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극대하시키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수디오는 언제나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수반되는 기술적 발전을 지향합니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청음을 하면서 느낀점은 한국인이 좋아할 법한 웅장함은 없습니다.

 음악은 중 저음, 중음, 고음으로 분리된다고 하죠. Sudio는 최대한 중음을 살리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중 저음을 많이 좋아한다고 하죠. 그에 비해서 Sudio는 중음을 최대한 살려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려고 하더군요.


 좀 귀에 익으면 정말 깨끗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기 전 또는 웅잠함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은 아닙니다.


 Sudio는 수제로 제작한다.

 우선 디자인 철학이 어디에 있든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제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옷이든 그냥 걸치고 있어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역시나 클랑이라는 제품입니다.

 Sudio는 디자인 부터 (디자인은 당연히 사람이 하는걸탠데..) 이어폰과 관련 중요한 공정을 기계가 아닌 숙력된 자인이 직접 수작업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Sudio 제품

 Sudio는 3개의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모두 한국어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어 구매하는데 어렵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한국까지 배송도 무료. 문제는 배송기간이죠. 배송기간은 5일정도 걸립니다.


 Sudio에서 판매중인 모든 제품은 한국으로의 배송료가 없습니다. 혹시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와 쿠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광고

 아래 쿠폰번호인 thdev15 를 입력하시면 15%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마 이 이어폰을 받은 블로그들은 다 가지고 있을겁니다^^;;;)

 구입 사이트http://www.sudiosweden.com/kr/earphones

 Your Coupon code: thdev15 

 *15% 할인쿠폰

 참고로 오프라인에서 이미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모든 프리즈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스토어에서 판매중인데 15% 할인을 받고, 무료 배송이라 저 쿠폰번호 입력하시는게 더 싸겠죠.


 가장 저렴하지만 Sudio의 디자이너인 Mats Wallsten의 철학이 가장 잘 들어나며, 제품의 무게도 가장 가볍다고 합니다.

 가격은 49,000원 입니다. 색상은 아래와 같이 4가지 색상을 판매중에 있습니다.



 다음 모델로 Sudio 클랑 입니다. 제가 받은 VASA 보다 한단계 낮은 제품으로 L 자형 케이블을 가진 제품입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Y 자형의 제품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모두에서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컨트롤이 안될 수 있습니다. 컨트롤은 VASA 개봉기 작성할때 적겠습니다.

 가격은 79,000원으로 아래 4가지 색상을 판매중입니다.


 제가 받은 VASA 제품입니다. 저는 이중 2번째 로즈골드 화이트를 받았습니다.

 가격은 가장 비싼 89,000원입니다. Y 자형 케이블을 가지며, 버튼은 클랑과 동일합니다.


 


Sudio 개봉기

 멀리 스웨덴으로부터 도착한 이어폰입니다. 제가 선택한 이어폰은 Sudio 라인 중 프리미엄 라인업인 VASA를 전달 받았습니다. 곧 나올 아이폰의 로즈골드와 잘 어울릴것 같은 로즈골드 색으로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VASA는 바로 위에서 말했듯이 Y 좌형 케이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 스웨덴에서 5일 정도 걸려서 도착한 이어폰입니다. sudio 로고가 보이는군요.


 포장지를 개봉하면 박스가 보입니다. 이어폰인데 박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예전에 받았던 A8 박스보다 크네요. 오른쪽 하단에는 Android 최적화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넥서스들에서는 3개 버튼 모두 동작하였습니다.

 가운데 버튼은 재생/일시 중지 버튼이고, 상단은 소리 크게, 하단은 소리 작게 버튼입니다. 아이폰에서도 크게 동작하는데는 무리 없어보이지만 확인은 안해봤네요...


 박스 후면입니다. 구성품에 대해서 쭈욱 나열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구성품이 많습니다. 정말 좋은건 귀에 맞는 이어폰 캡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고, 폭도 넓습니다. 저는 기본으로 달려있던 이어캡을 사용했더니 귀에서 자꾸 빠져서 가장 작은 이어캡을 사용해봤습니다.

 Sudio 정품인증 코드가 담긴 검정색 탭이 있고, 이어폰을 담을 수 있는 보관함도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고정할 수 있도록 클립도 제공됩니다.

 이 클립 별도로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연결할때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안그럼 찢어질 수 있다고...)


 비닐을 제거하고, 박스를 오픈하면 또다른 2개의 박스가 보입니다. 위에는 Sudio vasa 제품이 담긴 하나의 박스, 그리고 그외 구성품은 하단의 큰 박스에 담겨져 있습니다.


 큰 박스에는 이렇게 간단한 메뉴얼과 이어폰의 컨트롤 사용법, Sudio 정품 코드? 정도가 담겨 있습니다.

 메뉴얼은 한국어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고, 이어폰 사용에 주의해야할 점이 담겨있습니다.


 이어폰  보관함과 클립, 이어폰 캡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게 큰 박스의 구성품입니다.

 이어폰 보관함은 생각보다 이어폰 넣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잘 정리해야.. 들어갈 정도입니다.


 이어폰 본체입니다. 양쪽에 테이핑되어 있고, 이어폰 기본 캡은 보통 사이즈의 캡이 달려있습니다.

 볼륨 업/다운은 제가 사용중인 넥서스에서는 별도 조작 없이도 동작하더군요. 안되신 다는 분들도 있습니다.(참고)


 제가 사용중인 A8과 함께 사진 찍어봤습니다. 전 이어폰이 귀에서 잘 빠져서 A8의 형태를 좋아합니다. 그냥 걸어두면 되니깐요.



음질?

 솔직히 전 음질을 평가하기에는 애매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두 웅장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사실 A8이 좋습니다. 잠시 애플 이어폰도 들어볼 만했는데 생각보다 웅잠함이 크더군요. Sudio의 VASA는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웅장함 보다 목소리의 전달력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주변의 악기들의 음악을 잘 전달해줍니다. 다만 A8이나 애플 이어폰에서 느꼈던 약간의 웅잠함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웅장함 보다는 목소리 전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분.(중음을 좋아하시는 분이죠) 

 - 악기소리를 잘 듣고 싶으신 분! 생각보다 악기 소리가 잘 들립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리라는건 주관적이라서 제 주관적으로의 음질 평가는 위와 같네요^^;

이 글은 스웨덴의 Sudio 라는 이어폰 제작사로부터 이어폰을 전달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Sudio - http://www.sudiosweden.com/kr/


마지막으로 펜페이지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udiosweden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sudiosweden


 광고

 아래 쿠폰번호인 thdev15 를 입력하시면 15%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마 이 이어폰을 받은 블로그들은 다 가지고 있을겁니다^^;;;)

 구입 사이트 : http://www.sudiosweden.com/kr/earphones

 Your Coupon code: thdev15 

 *15% 할인쿠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