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본 글은 ExpressVPN으로부터 1개월 사용권을 후원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Expressvpn 관련 글은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 1부 ExpressVPN 소개 : https://thdev.net/815
- 2부 ExpressVPN Mac에서 사용하기 : https://thdev.net/816
- 3부 ExpressVPN iOS/Android에서 사용하기
- 4부 ExpressVPN 속도는?

 

사용 방법 적기 전에

이전 글에서 적었던 Mac에서 사용하기랑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보는 부분이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위주로 적고 서로 다른 몇 가지만 다시 나열하도록 한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기

안드로이드는 Play store에서 ExpressVPN을 다운로드 가능하다.

 

ExpressVPN - 무제한 보안 VPN 프록시 - Google Play 앱

ExpressVPN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초고속 가상 사설 네트워크입니다. 단 몇 번의 탭으로, 익명으로 안전하게 온라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7일 무료 체험 Android 휴대 전화, 태블릿 또는 TV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고속 VPN 서버 네트워크 98개국 160개 위치에 있는 3,000개 이상의 VPN 서버에 연결하세요. 속도와 대역폭에 제한이 없습니다. 모든 컨텐츠에 대한 액세스 지구 어디에서나, 저희 서버 중

play.google.com

 

최초 화면은 맥에서 봤던 화면이랑은 조금 다른데 Start Free Trial을 제공한다. 모바일의 접근성을 위해서 제공하는 듯 하다.(눌러보지는 않았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면 로그인 사용이 가능하다.

 

 Mac에서는 별도의 활성화 키를 통해 로그인을 했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요구한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본인이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를 통해 복구 가능하다.

사용성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원치 않으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요 부분이 아이폰이랑 안드로이드랑 다른 부분이다. 시스템의 설정 방법이 다르니 생길 수 밖에 없지만...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고

 

다음과 같이 시스템 VPN 등록 팝업이 별도 노출된다. 여기에서 확인을 눌러 시스템에 이를 등록해야 한다.

> 안드로이드에서 VP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비밀번호, 지문인식 등으로 시스템 락 화면이 잠겨있어야 한다. 잠겨있지 않으면 VPN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

시스템까지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VPN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으로 인근 도쿄 VPN이 잡혔는데 이를 변경하려면 저 Japan 부분의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다.

 

VPN 설정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설정화면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로그아웃도 가능하고, 계정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설정에는 다음과 같이 VPN 프로토콜 설정, 안드로이드 재부팅 시 자동연결, 모든 앱의 VPN 활성화 여부, 네트워크 보안과 그 외 설정을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VPN 프로토콜 설정은 TCP/UDP/자동 중에 고를 수 있다. 기본값은 자동이다.

특정 앱만 VPN이 필요하다면 세 번째 메뉴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VPN 연결시 노티에 아래와 같이 어느 지역으로 붙었는지 노출하고, LTE 로고 옆에 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함께 노출됨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앱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VPN을 설정하여 사용하면 열쇠 모양의 아이콘만 노출한다.)

 

IOS 설정

IOS의 설정 및 사용방법은 동일한데 아래 링크를 이용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ExpressVPN - #1 Trusted VPN

‎ExpressVPN is a virtual private network engineered to protect your privacy and security. Go online safely and anonymously in just a few taps. 7-DAY FREE TRIAL Download it for free to try on all your devices. FAST VPN SERVER NETWORK Connect to 3,000+ VPN s

apps.apple.com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노출된다. 이때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가능하다.

 

VPN 사용에 동의해야 하는 화면이 노출된다.

 

OS에 VPN 설정정보를 저장해야 VPN에 접근 가능하여,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간단하게 VPN 설정에 ExpressVPN 정보를 등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이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유도한다. 비밀번호 입력까지 완료하면 이제 ExrpessVPN 사용이 가능해진다.

알림 설정을 할 수 있고

사용성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공하고 싶지 않다면 하지 않음을 눌러주면 되겠다.

연결은 간단하다 원하는 서버를 찾고, 가운데 탭 해주면 끝난다. 이후부터는 오른쪽 상단 배터리 주변에 VPN이라는 아이콘이 함께 노출된다. 이후 불필요할 경우 초록색으로 변한 버튼을 다시 눌러 비활성화해야 한다.

 

설정은 간단하다. VPN 프로토콜을 지정할 수 있고, VPN 연결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마무리

 마지막 글로 성능 체크가 남았는데 간단하게 진행해본 내용을 정리한다. VPN의 사용량, 외부 환경 등에 따라 속도는 매일/시간별로 다를 수 있기에 최소한 나쁘지 않다는 글을 적으려고 한다. 영상 보기 나쁘지 않은 속도이기에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