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ftware

4부 ExpressVPN 속도는?

taehwan 2019. 8. 15. 17:16
728x90

본 글은 ExpressVPN으로부터 1개월 사용권을 후원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Expressvpn 관련 글은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 1부 ExpressVPN 소개 : https://thdev.net/815
- 2부 ExpressVPN Mac에서 사용하기 : https://thdev.net/816
- 3부 ExpressVPN iOS/Android에서 사용하기
- 4부 ExpressVPN 속도는?

ExpressVPN의 속도 체크하는 방법과 실제 속도를 확인해보았다. 간단하게만 확인하였고, 당연히 그날그날 인터넷/서비스의 상태에 따라 속도 차이가 날 수 있다.

 

ExpressVPN에서 제공하는 속도 측정 방법

ExpressVPN에서 직접 속도 체크를 할 수 있는데, 맥/윈도우 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Speed Test를 해볼 수 있다.

 

이 메뉴를 통해 속도 체크하는 경우는 ExpressVPN에서 제공하는 모든 국가/도시의 VPN 속도를 확인할 수 있어,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직접 확인한 속도

Google 검색에서 speed test 검색으로 빠르게 속도 체크가 가능하다.

 

샌프란으로 VPN 연결하고 테스트한 속도는 아래와 같다.

 

이번엔 https://www.speedtest.net/에서 체크한 속도이다.

 

이 정도 속도면 용량이 작은 4k 영상을 보는 것에 제한이 없다. 실제 유튜브에서 확인해보면 무리 없이 플레이 가능했다.

 

마무리

추가로 KT망에서 위에서 테스트한 San Jose, CA로 테스트한 결과이다. 오히려 VPN내의 속도가 더 좋다고 나온다.

나쁘지 않은 속도라서 업무를 보는데 지장이 없고, 동영상을 보는 것도 무리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