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iOS 6의 설정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존에 밖에 나와 있었으면 하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설정을 열면 바로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추가, 방해 금지모드(Do Not Disturb), 사운드, 기존 위치정보가 사생활 탭으로 변경 등의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내용을 가진 메뉴끼리 구분을 주어 좀 더 알아보기 쉬워진 듯합니다.


새롭게 변경된 메뉴 구성

 기존에는 하나로 쭉 연결된 형태였지만 그룹별로 메뉴가 분리되어 보입니다. 하지만 임의로 편집 할 수는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련

알림 관련

iOS 설정 관련

인터넷 및 서비스 연결 관련

Apple에서 제공하는 앱 관련 설정

SNS 설정

 iOS 6부터 Facebook 이 추가되었습니다.


Bluetooth ON/OFF

기존 : 설정 -> 일반 -> 블루투스 -> 블루투스 ON/OFF -> 목록 확인가능

변경 : 설정 -> 블루투스 ON/OFF -> 목록 확인 가능

Bluetooth를 켜는데 2번의 클릭만으로도 켤 수 있게 되어 편리해 졌습니다.

기존에는 일반 탭     안에 네트워크 부분에 존재했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로그인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며 Facebook의 공식앱을 설치하시면 Facebook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사용합니다. 페이스북의 친구 목록을 전화번호부 형태로 가져오며, 페이스북의 일정 및 친구들의 생일정보를 캘린더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사진을 업로드 가능하고, 앱스토어에서 Like 버튼 및 페이스북으로 링크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아직은 앱스토어에 Like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지난 리뷰 참고)

  http://thdev.net/220


캘린더, 연락처를 동기화 할 수 있으며 동기화 목록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acebook에 관한 권환 설정입니다. 추가정보를 열어보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연락처 Facebook 추가

 아래와 같이 연락처 정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같은 이름이라면 연결이 되는 듯한데 영어 사용자는 별도의 연락처 목록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연락처 정보를 보니 페이스북에 등록한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이런 정보를 제공하고 싶지 않으신 페이스북 분은 꼭!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캘린더

 캘린더에 Facebook 내의 일정(참여 일정)과 생일정보를 화면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두면 자동으로 V가 되어 생일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아래에는 체크 해제를 해 두었습니다.)


일반 설정 탭

 일반 정보 탭입니다.

 기존에 네트워크 부분에 있던 VPN이 밖으로 나왔고, 전체 메뉴로 나간 사운드 등의 정보가 사라졌습니다.


Privacy 설정

 연락처, 캘린더, 사진, 위치 정보에 대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연락처, 캘린더, 약속(Reminders) 등은 해당 컨텐츠를 사용하는 앱이 없기 때문에 현재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더군요.


새로 추가 된 "방해 금지 모드(Do Not Disturb)"

 메뉴 중 Do Not Disturb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시간과 상관없이 즉시 방해 금지 모드로 진입합니다. 별도의 스케줄을 등록하려면 알림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방해 금지 모드(Do Not Disturb) 를 접속합니다.


 Scheduled를 ON 해주시면 됩니다. ON을 하고나면 시작 및 종료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iPad에는 Face Time에 해당될 것 같은 부분의 옵션이 2개 존재합니다. Allow Calls From 메뉴를 선택 할 수 있고, Repeated Calls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ON으로 설정을 해둘 경우 3분 안에 동일인에게 재 연락이 올 경우에 알람이 활성화 됩니다.


 예외 처리 방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또는 모두 받지 않음 또는 즐겨찾기, 모든 컨텐츠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능이 없는 iPad에서는 Face Time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정해진 시간 또는 즉시 Do Not Disturb 사용을 할 경우 시계 왼쪽에 반달 모양이 표시됩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변경된 메뉴를 확인 했습니다. 다음 리뷰에서 iOS 6에서 추가된 새로운 Apple Map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