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갤럭시 S3의 Jelly Bean 4.1.2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일전쯤부터 시작하는 것 같은데 이제서야 업데이트를 하게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버그픽스이기에 FOTA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제 폰에서는 FOTA로 처리가 안되어 KIES를 통해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KIES 설치 및 사용방법은 지난 리뷰를 링크하겠습니다.

  http://thdev.net/318


 참고로 레퍼런스라고 불리는 넥서스 시리즈의 가장 최신버전은 4.2.1 입니다.(넥서스 S는 4.1.2) 해당 폰들은 국내에선 절대 레퍼런스가 아닌 듯 합니다. 통신사와 삼성의 벽앞에 레퍼런스의 이름이 없어졌죠. Google에서 제발! 뭐라도 해줬으면 합니다. 레퍼런스는 통신사의지와 상관 없이 OS를 올리도록요! OS별 앱 지원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죠. 그만큼 빠르게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그걸 막아두고 살금살금 진행하는 국내 통신사 앱들을 보고 있자면 참.. 그나마 olleh가 최신버전에서도 동작을 잘합니다.(상위 제한을 두지 않았기에..)


갤럭시 S3 4.1.2 업데이트

 펌웨어 업그레이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에서만 제공되던 멀티윈도우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베스트 페이스 기능은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업데이트 진행시간은 약 5분 이상이 걸리는 듯합니다.


 갤럭시 S3 업데이트 후 바로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멀티윈도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래그를 통해서 편리하게 멀티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의며 상/하로 창이 구분되어집니다.


 2개의 창을 아래와 같이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액정이 갤노트 보다는 작기 때문에 편리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거기에 실행가능한 앱이 제한적입니다.


드래그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4.1.2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opbox 50GB

 드디어 국내에서도 Dropbox 50GB를 제공해주기 시작했습니다. 50GB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에는 Dropbox를 별도로 설치해야 했지만 기본앱으로 탑제되었고, 아래와 같이 update를 삭제하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간단히 강제종료해주시고, 하단의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게 됩니다.


 데이터만 날려주시고 Dropbox를 다시 켜시고 나면 5분 안에 48GB를 2년간 추가로 제공 해준다는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마무리

 간단히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사용해보았습니다. 멀티윈도우 말고 카메라와 갤러리도 변경되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는 연사를 촬영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이 3개가 추가되었는데요. 기본촬영이 연속 촬영 모드입니다. 이 옵션은 설정에서 연속 촬영을 off하시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연속 20장을 촬영하는 모드가 동작하더군요. 그리고 베스트샷 연속 촬영 8장을 하고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다음으로 베스트 얼굴 샷 연속으로 촬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카메라 기능과 갤러리 기능도 변경되었고, 멀티윈도우가 생겼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