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vices/Android Phone

프라다 3.0 개봉기

taehwan 2013. 2. 17. 10:34

 최근 저가의 가격으로 풀리고있는 출시한지 1년이 넘은 프라다 3.0을 구입하였습니다. 노예이긴 하지만 사실상 무료?의 제품으로 구입을 하였기에 할부금도 없습니다. 월 요금만 납부하면 되는거죠. 따지고보면 요금에 다포함이지만.. 쨌든 간단한 개봉기를 작성해보려고합니다. 프라다 3.0을 구입한 이유는 안드로이드 2.3 버전의 테스트를 위해서 구입했지만 실제로 설치되어 온 제품은 4.0.1 이더군요. 그래서 롬파일 구해서 다운그레이드시키고, 루팅해서 필요없는 LG앱들 몽땅 지웠습니다. 지우다가 잘못지워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지만 사용하는데는 지장 없더군요. 설정에서 문제가 있긴합니다.

 일단 프라다 3.0 개봉기를 간단하게 작성하고, 이어서 롬 변경, 루팅까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발용으로 구입한거지만.. 프라다의 검은색 UI를 위해서 몇가지 변경도 했습니다.


프라다 3.0 개봉

 지금도 저가로 판매가 되고있는 프라다 3.0의 박스입니다. 모델명은 LG-KU5400입니다. olleh로 구입했기에 olleh마크가 오른쪽 상단에 보입니다. 이 박스는 그냥 걷만을 둘러싼 박스이고, 실제 박스는 안에있습니다. 실은 원실이더군요. 근데 액정보호필름이 그대로 부착되어있는 제품은 처음봤습니다. 넥서스 시리즈를 구매했을때와는 다르게 액정보호필름이 붙어있긴했습니다.

 - 넥서스 시리즈는 넥서스 디자인이 인쇄된 액정보호필름이였습니다.


 PRADA 마크가 선명하게 보이는 프라다 박스입니다. 깔끔하게 보여서 제질까지 검색해봤습니다. 검색해보니 프라다 사피아노 제품의 제질을 비슷하게 만들었다고하네요. 사피아노..


 오른쪽에 손잡이가 위치하고있고, 액정에는 이미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지문이 많이 묻는 제질이라서 좋은거 있으면 구매하시는것도 나쁘진 않겠지만 여기에 돈쓰는게 아직은 싫어서 그냥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없으니깐요. 그리고 상하좌우 측면까지 모두 액정필름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상당히 두꺼운 필름이라 때는것도 쉽지는 않았습니다.

 프라다 3.0에는 NFC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단 안드로이드 2.3. 대의 NFC와 4.0 이상의 NFC 동작방식이 다르기에 4.0 이상에서 NFC를 통해 실행 중인 앱을 공유할 수는 있지만 거꾸로 2.3. 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좌절하고 바로 안드로이드 2.3.7 버전을 구해서 설치를 하게되었습니다. 2.3.대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는 정보를 보고 구매했는데 ICS가 설치되어 있었네요. 그리고 검색해보면 2.3. 대 버전이 더 안정적이고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고합니다. 거기에 메모리 문제도 있다는데 제가 사용 중인 프라다는 가용 메모리 500이 넘게있습니다. ICS라고해도 부족해보이지는 않습니다. 갤넥이 280이니깐요. OS최적화의 문제로 넘어가겠네요...


구성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PRADA로고가 박혀있는 이어폰과 배터리 2개..하지만 전 배터리 1개만 사용합니다. 항상 충전하니깐요.

 - 배터리른 넥서스원 이후로 무조건 1개만 사용합니다. 자주 충전해서 사용하는게 더 이득이고, 재부팅하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배터리 충전기와 어댑터 그리고 USB가 있습니다. USB연결형 어댑터라 USB만 변경하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포장을 뜻지도 않은채 찍어둔 사진 뿐이네요.


전면

 전면입니다. 위쪽에 수화부가 있고, PARDA 로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이미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새로 붙이지는 않았습니다.


후면

 카메라, 플래쉬가 있고, 역시 PARDA 로고고 보입니다. 뒷면 역시 사파이어 디자인을 사용되었고, 색이 들어가있지 않은 윤곽으로 LG로고와 Olleh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위쪽에는 왼쪽부터 안테나, 전원버튼, USB 연결 부, 마이크,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USB 연결부는 열고 닫을 수 있는 홀더가 기본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전원버튼에는 전원을 누를경우 화얀색 불이 들어옵니다. 눈에 뛰지 않을 정도입니다.


 별도의 외장메모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 용량이 크기 때문에 저는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남는 메모리가 있어서 부착해두었습니다. 배터리 왼쪽에 2개의 핀이 있는데 NFC 안테나와 연결되는 부위입니다. 후면 케이스에 NFC안테나가 들어가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Li-lon Battery가 장착됩니다.


주의 문구가 표시된 부분이 NFC안태나 부분입니다. 2개의 연결부가 있고, 그 아래쪽에 스피커를 둘러싸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무리

 부팅시에 타 폰에서나 보는 olleh 로고 전혀 없습니다. 폰에서 olleh로고를 찾으려면 부팅이 완료 된 후 또는 배터리 커버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건 참 맘에 듭니다. 통신사 로고 박히면..참 별로로 보입니다.

 일단 DMB안테나가 있습니다. 전원버튼 오른쪽에 위치하고있습니다. 뭐 별다른게 없어서^^;; 여기까지 작성합니다.


 다음 리뷰?가 있다면 아마도 OS버전 다운그레이드를 작성하고 그 다음 루팅 방법을 작성하겠습니다. 간단히 개봉기만 작성하고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