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슬라이드 메뉴는 어떠신가요? 화면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 빠른 메뉴를 뛰우는 방식입니다. 모든 화면의 언제 어디서든 호출 할 수 있는 메뉴를 말합니다. 최근 이런 메뉴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만족할 만큼의 메뉴는 없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 앱을 실행시킴으로써 키보드를 터치하거나, 화면의 가장자리를 단순 클릭만으로 이 앱과 중복되어 겹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슬라이드 메뉴를 사용해야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제가 찾는 앱은 가장자리를 클릭해도 내가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는 것이기에 내가 원하는 키보드를 클릭하는데 지장이 없어야 했습니다. 결국 찾긴 찾았습니다.

 제가 소개할 앱은 가장자리를 단순 클릭이 아닌 스와이프를 통해서만 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순 클릭은 진동 피드백이 오기는 하지만 실제로 겹치지지 않습니다. 이게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Swapps! All Apps, Everywhere 앱 다운로드

   http://bit.thdev.net/ZkPELN


Swapps! All Apps, Everywhere 앱 소개

 Swapps! All Apps, Everywhere 이라는 앱을 소개합니다. 이름이 참 길군요. 간단하게 Swapps라고 하겠습니다. 왼쪽 가장자리를 스와이프하듯 밀어주면 실행되는 앱입니다. 그렇기에 기존의 단순 클릭으로 호출되던 앱들과는 다르게 내가 원할 때만 실행되게 되는것이죠. 기본값은 왼쪽의 가운데 부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앱 리스트는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빠른앱 리스트, 최근에 사용한 앱, 설치되어있는 모든 앱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빠른앱과 최근에 사용한 앱의 수는 옵션을 통해 추가할 수 있으며 빠른 앱은 100개까지, 최근에 사용한 앱은 30개까지 가능합니다. 하단의 FreeApp이 뜨는 것은 광고입니다.


Swapps 설정

 옵션은 3가지가 있지만 Pro 버전을 구입해야 3가지 옵션을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3번째 옵션은 색상을 변경하고, 아이템을 노출하는 방식등의 옵션입니다. 3 번째 옵션을 제외한 나머지 2가지 옵션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일반 옵션

 일반옵션은 Swapps를 사용할것인지의 설정과 터치시 진동 사용, 상태바에 표시 여부 설정, 표시는하지만 아이콘은 숨기는 옵션 등을 적용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최신에 사용한 앱 표시 수 설정이 가능하며 이 수는 최소 0개부터 최대 30개까지 가능합니다. 내가 설정한 즐겨 찾는 앱은 최소 0부터 최대 100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모든 앱 보이기 설정이 가능하며, 히든앱 설정은 pro 버전에서 가능하기에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노티피케이션에 보여지는 화면이며, 설정에 따라 아이콘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릭할 부분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 값은 왼쪽이며, 가운데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이 초록색으로 해당 부분을 표시해주고 있으며, 추후 저 부분을 통해서 Swapps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넓이와 높이 모두 사이즈를 직접 설정가능합니다.


Pro 버전의 가격은 2.58$이며 약 2,600원 정도입니다.


마무리

 기존에 사용하던 앱들은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해당 앱이 실행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화면의 모든 부분을 터치해야하는 스마트폰에서는 겹쳐사용하게 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를 사용함으로 겹치게 되는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앱은 단순 터치로는 호출이 되지 않고, 드래그를 넣음으로써 겹치지 않고, 불필요하게 호출되지 않게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런 앱들은 윈도우 메니저와 서비스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앱입니다.^^;;;


Swapps! All Apps, Everywhere 앱 다운로드

   http://bit.thdev.net/ZkPEL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