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Press란? 를 소개하는 이유?

 Google Reader가 서비스 종료되면서 대체 프로그램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Feedly를 대체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 Feedly를 한단계 더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Pres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Press는 총 3가지의 RSS 프로그램들을 View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Feedly, Feed Wrangler, Feedbin 등의 서버의 리스트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쉽게도 이 Press는 다른 서버를 활용하는 대도 유료의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UI적인 면에서는 Google Reader와 가장 유사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Press는 2013년 여름 Google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앱 중에 하나로 소개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뽑힌 앱들은 총 11개이며, 이 앱들은 구글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잘 따르면서 이쁘고, 빠르게 처리한 앱들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선정된 이유와 선정된 앱들 전체는 안드로이드 개발 블로그에 나와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kr/2013/07/beautiful-design-collection-summer-2013.html?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blogspot/hsDu+(Android+Developers+Blog)


Press 다운로드

 Play store 다운로드(약 3,200원(2.99$)) : http://bit.thdev.net/1516sYh


Press 소개

 Press의 처음 시작화면입니다. 일단 자체 서버가 없으므로 아래 3가지 서비스중 1개를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각각 필요에 따라서 로그인하면되는데 3가지 서비스는 각각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3가지 서비스 모두 각각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중 Feed Wrangler의 경우는 매년 19$의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이 중 제가 사용하는 Feedly는 Google Reader를 사용하던 때와 같이 Google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후의 화면입니다. 3가지 탭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왼쪽부터 ● 는 읽지 않은 메시지들의 목록입니다. ○ 은 읽은 리스트이며, ★은 즐겨찾기로 등록한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모든 웹에 대하여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볼 수도 있고, 각각 RSS 피드를 받는 목록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의 숫자는 현재 읽지 않는 목록이 표시되는 숫자입니다. 반대로 다른 목록역시 동일합니다.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시간, 내용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왼쪽에는 해당 홈페이지의 아이콘이표시됩니다.


 읽는 방식은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웹 페이지와 글 읽기 모드입니다. 이 부분은 설정을 통해서 변경가능하며, 웹으로 열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는 읽음 표시, 즐겨찾기 추가, 공유 메뉴가 있습니다. 하단의 버튼 3가지가 있는데 이전글 이후글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 가운데 버튼은 웹과 그냥 글 읽는 모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차이가 많지 않아서 어느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군요.


메뉴를 상세히보면, URL 복사, 브라우저로 열기, 폰트 설정, 앱 설정, 도움말 메뉴가 있습니다.


 폰트 설정은 아래와 같이 글씨를 크게 작게 수정이 가능하며, 정렬 방식 설정, 폰트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어 부분부분 나누어 작성하겠습니다. 크게 동기화 설정, 자동 동기화 설정, 읽기, 레이아웃 설정, 네비게이션 설정, 위젯 설정을 할 수 있는 목록이 있습니다.

 동기화 설정으로 동기화할 데이터 양을 설정할 수 있는 목록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아이템 동기화 기간이 1주일, 즐겨찾기 동기화 기간이 1주일, 읽은 아이템은 동기화하지 않음, 최대 아이템 동기화 수는 10000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

 자동동기화 설정으로 기본값은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동기화 시간은 15분, 30분, 1시간, 2시간, 6시간 중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이 켜져있을때만 동기화 가능 설정이 되어 있고, Wi-Fi로만 동기화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거나, 위젯을 통해서 새로고침을 할 경우에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읽기 설정

 읽기 설정으로 웹을 사용할 것인지 그냥 View로 볼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가지 View가 있는데 차이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Google로 설정하면 웹페이지를 통해서 볼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레이아웃 설정이 2가지가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에 대한 레이아웃을 설정이 가능한데 첫번째 화면의 메뉴 버튼과 제목을 선택했을 때 행동이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값은 아이콘을 눌렀을때 해당 목록의 모든 글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다음 설정은 View에서의 설정으로 기본값은 위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스와이프가 적용되어 있어 글 마지막으로 내려가서 더 드래그하면 다음글로 넘어가는 식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네비게이션은 볼륨 버튼을 통해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기본값은 꺼져있습니다.


위젯

 위젯 설정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밝기 변환을 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밝기 변환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4.2부터 적용되어 있는 락화면 위젯과 홈스크린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은 아래와 같이 검정색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각각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적용된 위젯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각의 내용을 짧게나마 볼 수 있으며 새로고침 버튼을 통해서 동기화를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저는 Google Reader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고, 위젯도 맘에들어서 소개글을 적어봤습니다. 역시 아쉬운점은 무료가 아닌 유료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Google Reader와 같이 글을 읽기 보기 좋게 되어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다른 목록의로의 이동역시 편하구요. 이상으로 Press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Press 다운로드

 Play store 다운로드(약 3,200원(2.99$)) : http://bit.thdev.net/1516sY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