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드로이드 순정에 포함된 갤러리 앱에는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최신 4.3에서는 그 기능이 한개 더 추가되어 2가지를 제공합니다. 바로 트림 기능과 소리 없음 처리기능 입니다. Trim의 경우는 4.2.2에서 있었고, Mute는 4.3에서 추가된 기능입니다. 동영상에만 이 기능이 제공되며 구글 갤러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동영상 Trim, Mute

 갤러리에 이런 기능이 추가된것을 발견한건 4.2.2 순정버전이였습니다. 순정이 아닌 제조사는 이 기능을 추가할수도 아닐 수도 있으니 알수는 없습니다. 쨌든 최신 버전이 4.3에는 아래와 같이 2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im : 간단히 동영상을 잘라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양쪽 끝의 동영상을 날리는 간단한 기능입니다.

Mute : 사운드를 볼륨 0으로 처리하는 기능으로 그냥 화면만을 재생하는 파일로 만들게 됩니다.


갤러리 Trim 기능

 Trim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2가지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원하는 위치까지 이동하시고,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재생을 누르면 왼쪽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재생되게 됩니다.


간단한 트리밍이 끝나면 파일을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되는 화면입니다. 전체 2분 40초의 동영상이 1분 14초의 동영상으로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양쪽 끝을 지울 수 있는 트림기능입니다. Mute는 누르면 바로 사운드가 없는 동영상으로 변환하고,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구글에서도 이런 간단한 기능을 제공한다는것에 놀랐습니다. 동영상을 간단하게 Trim하고, 사운드를 제거하는 기능이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