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 3.0이 지원되는 하드디스크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C의 하드디스크를 보관하기 위해서 구매하였는데 기존 PC는 현재 사용중이지 않아서 외장하드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장 하드디스크를 수납하면서 컨트롤러만 연결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EZ SATA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라벨도 들어있고, 케이스 2개 3.5인치 SATA 하드디스크와 USB 3.0을 지원합니다.



EZ SATA 구성품

 외장하드를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 2개와 USB 3.0용 케이블 1개, SATA 지원 컨트롤러 1개,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장 하드 케이스는 2개이고, 컨트롤러는 1개라서 하드 카피를 하는 행동은 당장은 불가능하더군요. 케이스 2개는 쌓아둘 수 있도록 4곳에 작은 홈과 고정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ATA 컨트롤러는 USB 3.0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있고, SATA 데이터와 전원이 달려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케이스는측면을 통해 열어서 사용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안에는 큰 라벨과 작은 라벨이 들어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보관하기 위한 케이스이다보니 저런게 포함되어 있더군요. HDD는 3.5인치를 장착했을 때 조금 꽉 차는 느낌으로 하드디스크를 밀어넣어야 하더군요. 아래 위 홈을 확인하고 넣어야 추후 SATA 컨트롤러를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5인치를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바로 케이스에 닿기 때문에 따로 진동을 방지하는 등의 장치는 없고, 위쪽으로도 공간이 남더군요.


 아래와 같이 홈에 맞도록 HDD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SATA 컨트럴로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딱맞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마무리

 완전히 닿고 2개의 케이스를 쌓아둔 모습입니다. 이렇게 쌓아두고 사용하고, 라벨링 해두면 보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SATA 컨트롤러는 USB 3.0을 지원하고, 전원이 함께 연결되어야 동작합니다. 성능은 SSD에서 복사하는데 130MB/s 정도가 나오더군요.


 데이터를 백업하고, 보관하기위한 케이스가 필요하시다면 이 제품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컨트롤러가 1개인게 아쉽긴 하지만... ^^;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