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ftware

UCloud 매직폴더 옮기기

taehwan 2011. 12. 15. 23:30
728x90
ucloud 리뷰
 http://thdev.net/53

kt ucloud는 매직폴더를 기본 설정으로는 옮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활용하여 옮겨보겠습니다.
방법은 외장HDD또는 SD카드 또는 하드디스크네 다른 파티션을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주 드라이브가 SSD거나 파티션을 나눌 때 아주 작은 용량으로 나눠 용량이 부족할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거나 매직폴더 용량을 줄이면서 사용 하셨을 거라고 생각 됩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데 용량이 부족해서 사용 못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듯 합니다.
 매직 폴더를 다른 장치로 마운트 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혹시나 하고 해봤는데 되더군요!^^;
 이미 아시는 분이라면 그냥 직접 해보셔도 좋습니다. 

 이미 ucloud가 실행 중이라면 ucloud를 먼저 완전 종료 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태스크 매니저에서 ucloud를 찾아서 프로세스 종료 해주시거나 트레이 아이콘에서 ucloud 아이콘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통해 종료 하시면 됩니다. 매직 폴더를 잡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미리 종료 시켜야 합니다. 또는 프로그램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문서 -> 매직 폴더"도 역시 삭제하셔야 합니다.


아래 설명은 윈도우 7 기반에서 설명합니다.

매직 폴더 폴더 만들기
 내문서 아래에 만드는 이유는 ucloud의 매직 폴더 위치가 내문서 아래에 자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의 내문서 아래에 미리 "매직 폴더"를 새로운 폴더 생성으로 생성 해 두어야 합니다.(띄어 쓰기 주의)

매직 폴더에 SD카드 또는 외장 하드, 다른 파티션 경로 설정
1. 시작 -> 제어판으로 접속하고, "시스템 및 보안" 탭으로 접속합니다.


 2. 아래 화면에서 "관리 도구"로 접속합니다. 

 
3. "컴퓨터 관리"를 실행합니다.

 
4. 컴퓨터 관리 창이 표시 됩니다. 왼쪽 메뉴 중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5. 조금 기다리시면 지금 사용 중인 PC의 HDD와 CD-Rom, 외장하드 등 연결 중인 모든 저장장치가 표시 됩니다.

   이중에 "매직 폴더"로 사용할 디스크(SD카드, 외장 HDD 등)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메뉴 중 Change Drive Letter and Paths...(드라이브 변경 및 ...) 를 클릭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위에 C:\Users\{사용자 명}\Documents\매직 폴더 의 경로가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의 내문서 아래에 미리 "매직 폴더" 를 생성하세요. 


6.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표시 됩니다. (기본적으로 D:, E: 등으로 잡혀있습니다. 전 이미 D:드라이브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아래 버튼 추가(Add...)를 클릭합니다.


7. 새로운 창이 뜨면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NTFS 폴더를 선택해야 하기에 두 번째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브라우저를 클릭해서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경로 : "C:\Users\{사용자 명}\Documents\매직 폴더"
    
가 됩니다. 사용자 명은 사용 중인 본인의 PC이름입니다. 접근하다보면 다양한 이름이 표시 되는데 그중에 현재 로그인 중
  인 PC의 이름을 클릭하고 Documents\매직 폴더로 접근해야 합니다. 윈도우 7의 경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최상단에 사용
  자 명이 표시 됩니다. 


경로를 지정했다면 이제 OK 버튼을 클릭하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새롭게 유클라우드를 설치하시거나 실행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재 동기화를 통해 없는 파일이 있으면 자동으로 다시 다운 받아지기 때문에 문제생기는 부분은 없습니다.

 동기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장치의 드라이브에^^
그리고 일반적인 폴더 모양이 아닌 hdd 드라이브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이 의미는 이 폴더는 현재 마운트 된 장치를 사용한다는 표시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