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2017 Google I/O를 처음 가보았다

taehwan 2017. 5. 20. 00:29
728x90

 구글 I/O를 현지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금요일이겠지만 여긴 목요일입니다.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만 경험하던 Google I/O를 직접 경험하니 엄청난 뽐뿌들이...

영어도 잘하고 싶어지고,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도 해보고 싶어지고, 개발 이야기도 더 잘 알아듣고 싶어지네요.



Google I/O에 첫 등록했습니다. 좌석은 등록 순서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앉을 수 있는 위치가 등록 순으로 정해지는 거죠.

전 GDG 운영자로 들어간 거라서 조금 앞쪽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들이 당일 늦게 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그냥 구역만 나눠주더라고요)



서울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하늘입니다.

하지만 완전 탈 거라는...



입장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나 맑은 하늘! ㅋㅋㅋ



스토어는 아침 10시 30분부터 시작이었고, 아래는 밥 먹는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Google I/O에서는 아침과 점심을 제공해주네요.



굿즈는 티셔츠 2종류와 집업 후드 한 종류입니다.




그리고 스티커 셋트와 피규어(안드로이드) 모자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저는 처음 간 것이니 모자랑 스티커를 제외하고 하나씩 다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한손 가득.. 


결제는 카드로만 받고, 늦게 가면 피겨와 티셔츠는 구매하지 못한다고 해서 키노트 끝나고 나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키노트의 아침은 베이글과 함께...

근데 베이글이 어니언이었죠. 이것 말고도 다양하게 제공되는데 하나만 집어왔어요. 손이 없어서 ㅋㅋ


커피와 음료 그리고 중간중간 스낵바가 있는데 이런 것들은 대부분 무제한 제공해주네요!

역시 구글!




 키노트에 입장했습니다. 앞쪽이라서 완전 잘 보이고!

사전에는 디제이들이 음악을! ㅋㅋ 그리고 여기저기 사진 촬영하고 동영상 찍고! 

구글 I/O 카메라가 돌면 거기에 잘 보이려고! 다들 일어서서! 손흔들고 ㅎㅎ 

흥겹게 키노트를 기다렸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해서 드럼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검사버튼 삭제버튼 드디어 키노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순다 피차이 님과 한 컷? ㅋㅋ 엄청 멀지는 않은데 전광판이 더 잘 보여서!

 

그리고 많이 탄것 같네요......




매년 그렇듯 증가율을 소개하고! 

올해는 Mobile first to AI first라는 타이틀입니다.

Mobile은 기본이지만 AI도 당연해진 샌프란시스코입니다. 모든 기술에 이젠 AI가 빠지는 곳이 없네요.

AI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AI를 통해 사람의 목소리를 다르게 판단하고!

모든 건 Mobile! 모든 건 AI!



그리고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가장 큰 혜택은!!

대박 Kotlin을 공식 언어로 채택했습니다.!

강좌 광고를 살짝 : 안드로이드를 코틀린으로 하기! https://www.udemy.com/the_next_android_kotlin/


저도 일어나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ㅋㅋ 앞쪽에는 GDG 관련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 소리를!

그리고 금요일은 제이크 왓슨이 Kotlin 챕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짧은 후기

해가 있는 곳은 정말 덮고, 해가 없는 곳은 춥다는 말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키노트 듣는 동안 추워서 집중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하네요! ㅋㅋ 정말 춥다는...


그리고 코틀린은 사랑입니다! 코틀린 하세요. 이젠 안드로이드 공식 지원입니다.



점심

역시 미국이라서 그런지 모든 게 양이 많아요! ㅋㅋ 먹다 지쳐 다 못 먹은...



안드로이드는 크게 4가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각각 세션을 통해 알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습니다.

(개발 관련은 http://thdev.tech에 올립니다.)



개발자 세션이 진행하기 전에 찍은 사진인데 엄청 많죠... (키노트 때가 아니라서 ㅋㅋ)



여기저기 이벤트도 많았어요.



Android Pay를 써보고 피겨를 주는 이벤트입니다!

한국에서는 Android Pay가 안 동작해서 카드 등록이 불가능하지만 Google I/O 이벤트를 위한 페이를 별도로 제공해줍니다

총 4번 등록하면 피규어를 !



그리고 아이스크림은 덤! ㅋㅋ




5시 넘어서 가니깐 ㅋㅋ 안드로이드 페이 찍는 걸 4번 카운트로 해주더군요 ㅋㅋㅋ

막 퍼주기...


그래서 안드로이드 페이 하나밖에 못 받는 피겨를 받아왔습니다. ㅋㅋ


아마 오늘도 진행할 거예요(18/19일)



삭제버튼 GDG에서도 이벤트를! 

하지만 설명 못 들어서 막대기에는 모두 Hello world가 ㅋㅋ 각종 개발 언어로 프린트되어 있습니다.(직접 작성)



이 커다란 피규어 가지고 싶지만 저보다 커요 ㅋㅋㅋ



첫날에는 저녁에도 파티가 이어집니다.

먹고 마시는 어디든 술이 있고, 음식은 작년에는 곳곳에 있었다던데 올해는 한 곳에 모여있었습니다.


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 가운데 풍선 모양이 가장 재밌더라고요

VR보다는 ㅋㅋㅋ



그리고 피자파티도 있었죠! 

짜서...




마무리



후기까지는 아니지만 결론.. 영어를 더 잘해야 한다.. .아니 지금은 전혀 못하니깐 ㅜㅜ

직접 와서 들으니깐 Youtube로 듣는 거랑은 다르네요! 받아 가는 것도 많고, 얻어 가는 것도 많고.

일단은 공기가 넘나 좋네요 ㅋㅋ 

이제 2일의 기간이 남았습니다.!


올해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많은 걸 제공해주는 것 같네요! 넘나 좋음(공부할 것 천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