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리뷰는 Ubuntu에서 제공하는 Ubuntu One 클라우드 시스템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기존 리뷰와 동일하게 2번으로 분리하여 작성하겠습니다.
1. Ubuntu 클라우드 서비스 Ubuntu One 사용하기
2. 안드로이드 Ubuntu One 사용법

이번 리뷰에도 위와 같이 2개의 리뷰로 분리하여 작성하겠습니다.

Ubuntu One이란?
 Linux Ubuntu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Ubuntu One이라고 합니다. Ubuntu One의 제공 용량은 기본 5GB 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해두고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리사이징 대지 않고, 원본 그대로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Ubuntu One 리뷰 작성시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연락처, Ubuntu One Music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usic은 현재 30일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에는 매달 3.99$ 의 요금을 내면 사용 가능합니다.

Ubuntu One 을 사용할려면 역시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http://one.ubuntu.com/
첫 화면에 Ubuntu One에 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Ubuntu One을 사용가능한 OS 리스트입니다.
 윈도우, Ubuntu, Android, iPhone & iPad(아이패드 전용 어플은 없음)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Ubuntu 최신버전에는 Ubuntu One이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Ubuntu One 프로그램 사용하기(Ubuntu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Windows용도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Ubuntu One 을 실행하면 Join Now버튼과 I already have an account!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신 다음 로그인 합니다.


공유폴더 선택
 윈도우 용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동기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폴더 목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Ubuntu One에는 안드로이드 Device용 사진폴더 2개가 있습니다. 현재 PC에 동기화 하고 싶다면 선택하여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추가 폴더를 선택 가능합니다.


Devices 목록
 Devices 목록과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시 알림 설정과 동기화시 속도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기본 동기화 속도제한은 2048 KiB/s 입니다.


Account
 계정 정보는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웹페이지 사용
동기화 된 파일의 용량과 연락처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View files를 클릭하면 동기화 폴더의 내용 및 공유폴더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목록을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2개의 폴더가 동기화 중입니다.
메뉴에서 Share this folder를 클릭하면 My Storage 폴더 자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hare folder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공유, 동기화 중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받은 공유 폴더 접근 메일입니다.
아래 https로 시작하는 주소를 복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파일을 Publish file 을 할 수 있습니다. (폴더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리스트에서 동기화할 폴더를 More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Publish file,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URL을 주게 됩니다. 이를 복사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 정지는 Stop publishing 을 클릭하면 됩니다.


Ubuntu One Music
 우분투 One의 또다른 서비스인 Music 서비스 입니다. 20GB의 용량을 매달 3.99$로 사용 가능합니다. 첫 30일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Contacts
 연락처는 페이스북, 데스크탑에서 불러올 수 있다고 합니다. Desktop을 클릭하면 Ubuntu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Add Contact를 클릭하여 연락처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저는 Ubuntu One을 사용하여 Android 폰의 원본 사진을 자동으로 업로드 하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다른 Cloud에서는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지만 Ubuntu One은 설정을 통해 완전 자동 업로드가 가능한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 리뷰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페이지는 Ubuntu의 터미널 환경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처음 접근 하시는 분은 적응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