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제가 사용하는 Ubuntu는 11.10 입니다. 이 우분투에 윈도우 8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상머신 프로그램인 VirtualBox를 이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3개의 리뷰로 분리하여 진행하겠습니다.
1. Ubuntu에 VirtualBox 설치 및 윈도우8 설치 준비
    http://thdev.net/88 

2. 준비된 가상 머신 설정 및 윈도우8 설치
3. 설치된 윈도우8 사용하기
    http://thdev.net/91

이번리뷰는 2. 준비된 가상 머신 설정 및 윈도우8 설치 를 작성합니다.

VirtualBox 설치는 지난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윈도우 8 다운로드
먼저 윈도우 8 설치를 위해서 윈도우8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현재 공개대어 있는 버전은 "Windows 8 Consumer Preview" 입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시리얼키도 배포중입니다.
  http://bit.thdev.net/zquxOh

사이트에 접속해서 Get it now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넘어온 사이트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ISO format 이라는 파란색 글꼴이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배포대는 버전이 존재합니다. 영어, 중국어, 프랑스, 독어, 일본어 가 존재합니다. 원하시는 언어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Product Key는 현재 모두 동일합니다.


설정
지난 리뷰에서 생성한 window8 파일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하나밖에 없기에 따로 선택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른쪽에는 생성된 가상 컴퓨터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입니다. 시스템정보, 디스플레이정보, 저장장소, 오디오 등 모든 내용이 표시 됩니다.
아래와 같이 주항색으로 클릭된 상태에서 메뉴의 셋팅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기위해 몇가지 설정을 해야합니다.


설정하기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서 os 시스템, 버전 이름을 변경 가능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기 위해서 시스템과, 저장장소 메뉴를 수정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설정 가능합니다. 필요할 경우 수정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수정
 메인보드에 장착될 하드웨어의 사양을 설정합니다.
 기본 메모리, 하드웨어 정보, 확장기능, 프로세스 정보를 수정 가능합니다.
 전 초기에 정한 메모리 값이 잡혀있습니다. 그리고 Boot Order에 Floppy가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는 체크가 해제되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8을 사용하기위해서는 네트워크가 꼭 필요합니다. 플로피디스크를 체크하고, 네트워크를 체크 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비디오 메모리와 모니터 카운트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D 가속과, 2D 비디오 가속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본 값으로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전 3D 가속, 2D 비디오 가속을 체크하고, 비디오 메모리를 64MB 로 잡았습니다.


스토리지
 다운 받은 iso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스토리지를 클릭하면 IDE Controller가 존재하고, SATA Controller이 존재합니다. 이중 Empty 를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CD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운 받은 iso 파일을 선택하고 모든 설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하단의 OK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 8 설치
 설정된 window8을 시작합니다.


위에서 iso 파일을 가상의 cdrom에 connect 해놓았기 때문에 윈도우8이 바로 실행됩니다.
물고기 모양이 뜨면 정상으로 윈도우 8 설치로 접속됩니다.


윈도우8 설치 설정
  언어는 영어로 다운 받았기 때문에 영어가 기본입니다.
  Time and current format 와 keyboard or input method는 kore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인증키를 작성합니다.
현재 인증키는 " DNJXJ-7XBW8-2378T-X22TX-BKG7J " 입니다. 이 인증 코드를 작성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부분부터는 윈도우 7 설치시와 동일 합니다.
라이센스 약관에 동의하고, hdd를 새로 생성하면 윈도우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타입 선택
 업그레이드와, 커스텀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중 커스텀을 클릭합니다.
 기존 윈도우가 없기 때문에 커스텀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설치 하드 선택
윈도우를 설치할 hdd를 선택하고 아래의 New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 설치 사이즈를 정합니다. 가상hdd를 분활해서 설치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기본 값으로 Apply 버튼을 클릭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이제 윈도우가 설치됩니다. 시스템의 사양에 따라서 윈도우 설치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 리뷰에서 윈도우 설치 셋팅과 간단히 윈도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