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년 8월 8일인 오늘은 무궁화의 날이라고 합니다. 무슨날일까요? 아침에 구글 Now를 통해서 왠 무궁화? 무슨날인가 했습니다. 알지도 못하고 처음 본것이니깐요. 국화가 재정된 날인가? 해서 찾아봤는데 전혀 관계가 없더군요. SNS에서 올려서 알게 되었습니다. "무궁화의 날"이라는 이름을 알게되어서 검색했더니 검색은 되더군요.

  아쉽게도 구글에서는 그냥 무궁화라고 검색되어져서 관련 내용은 보이지 않더군요. 이 글을 작성하는 이 시간에는 많은 블로그 분들이 작성해주셔서^^; 관련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더군요.

 아침에 봤던 구글의 무궁화 로고입니다.^^; Google Now가 추가되면서 아래와 같이 Google Now에서도 웹과 동일한 로고를 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무궁화 날이 란?

 - 위키백과 내용을 그대로 가져옴 : http://ko.wikipedia.org/wiki/무궁화의_날

 나라꽃 무궁화의 날을 만들기 위해 무궁나라, 무궁화 어린이 기자단이 중심이 되어 1만명이 넘는 서명을 받았으며 약 6백여 개의 학교, 전체 초등학교 수의 1/10에 해당하는 인원과 온라인의 서명으로 지방에서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어린이 신문고 의회에 상정되어 공식 의결과정을 통해 2007년 8월 8일 선정되었다.

무궁화의 날은 무궁화가 전국 어디서나 가장 많이 피어있는 시기, 여름 휴가철을 피하면서도 나라사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가장 높은 광복절 전후, 또 가급적 역사적 의미가 있는 날이나 국민들이 기억하기 쉬운 날을 선정한다는 기본 원칙에 따라 의견을 모아 8월, 무궁화가 가장 힘차게 피어나는 시기이고 숫자 8을 옆으로 눕히면 무한대 기호 (∞)가 되고 끝이 없다는 ‘무궁(無窮)’과 의미가 같고, 이외에도 광복절을 맞아 나라 사랑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은 시기이고 역사적으로 큰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국민들이 기억하기 쉬운 8월 8일이 무궁화의 날로 선정되었다.

무궁화는 5천년 동안이나 우리 곁에서 우리 민족과 운명을 함께해 온 ‘민족의 꽃’이다. 또 무궁화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국민들에 의해 나라꽃으로 정해진 자랑스러운 ‘국민의 꽃’이다.

한편 무궁화의 날을 기념하여 2007년 8월 8일 이후 매년 8월 8일~15일, 일주일 동안 전국적으로 무궁화 축제가 열린다. 2012년에는 코엑스에서 전시가 됐으며, 2013년은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구글 메인 화면에서 더 크게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본적 없었는데^^; 구글 로고가 무궁화로 변해있어서 그런지 더 관심이 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한번 해봤습니다.

 무궁화의 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 잘 나와있는것 같습니다.^^;

  http://if-blog.tistory.com/2102



댓글